본문 바로가기
버라이어티

한선화, 성형 논란 자작극을 벌인 이유

by 카푸리 2010. 3. 10.
반응형
요즘 연예인들의 과거 사진이 인터넷 이곳 저곳에 마구 떠돌아 다닙니다. 그런데 과거사진도 인기가 있어야 떠돌아 다닙니다. ‘지붕킥’에 나오는 황정음도 과거사진이 많이 떠돌아 다니고 있는데, 현재 모습과 너무 비교가 되어 황정음 본인이 보면 밤을 새서라도 다 지우고 다니고 싶은 심정일 것입니다. 그런데 인기가 없는 연예인들은 못 생긴 과거사진이라도 많이 떠돌아 다녀 네티즌들 사이에 이러쿵 저러쿵 논란이 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못 생긴 과거 사진도 인기에 따라 돌고 도는 세상입니다.

한선화는 그룹 시크릿 가수보다 ‘청춘불패’에서 백지선화로 더 유명해졌습니다. 구구단도 잘 못 외우는 어리버리로 예능으로 ‘백지선화’란 캐릭터가 만들어졌는데, 어제 ‘강심장’에 나온 그녀를 보니 절대 백지가 아니었습니다. 아니 똑똑한 아이돌이었습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연예인들이라면 의례히 과거사진이 떠돌기 마련인데, 한선화도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못생긴 과거 사진 한 장 때문에 겪은 해프닝을 고백했는데, 그녀가 한 용의주도한 자작극을 보니 네티즌들을 얼르고 뺨 칠 정도였습니다.


‘강심장’에서 자주 나오는 게 출연한 연예인들의 과거 사진입니다. 성형기술이 발달하다 보니 데뷔 초 모습과 성형 후 한창 잘나가는 때의 모습은 사뭇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포털 검색어 한선화를 치면 관련검색어로 ‘성형’이 뜨는데, 이를 검색해보면 성형 전후의 한선화 사진이 나옵니다. 그런데 이 사진들 중 유독 한선화를 괴롭히는 사진 한 장이 하나가 있는데, 그녀가 몇 년 전에 모 케이블 방송에 나온 장면입니다. 그런데 이 사진이 인터넷에 도배되다시피 떠돌다 보니 한선화는 이대로 가만히 있을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한선화는 본인 생각에 떠도는 사진만큼 못생기지 않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제 방송에 나와 인기도 좀 얻다보니 얼굴에 자신감도 붙었을 겁니다.

한선화는 사람들이 자신을 못생겼다고 인식되는 게 너무 억울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자작극을 벌이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에 연예인들의 과거사진만 따로 모아놓은 사이트가 있는데, 여기에 한선화의 과거사진도 당연히 있겠죠. 한선화의 자작극이란 이 사이트에 직접 대응을 한 것입니다. 그런데 자신의 실명으로 할 수는 없죠. 그래서 친구 아이디를 이용해 자신이 사진 밑에 직접 글을 썼습니다. 그녀가 한 대응을 보니 정말 용의주도 했습니다. 일단 예쁜 사진을 몇 장 골라서 올리는데, 너무 예쁜 사진만 올리면 자작극이 들통 날 수 있기 때문에 중간에 조금 맘 아픈 사진도 올렸습니다.


그리고 그 사진 밑에 제 3자 입장에서 글을 썼습니다. 글 내용은 ‘요즘 가수로 활동하는 한선화양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떠도는 사진을 보면 맨날 똑같은 사진만 올라오는데, 근데 한선화양을 검색해보니 예쁜 사진도 많습니다.’ 한선화는 이렇게 완전범죄를 꿈꾸며 용의주도한 명의도용 글을 올린 것입니다. 일단 글을 올렸으니 반응을 봐야겠지요? 한선화는 자신이 직접 올린 사진과 글에 몇 천개의 장밋빛 댓글을 기대했습니다. 그런데 예상과는 달리 달랑 3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그나마 그중에 한 댓글이 충격적이었습니다. 그 댓글은 바로 ‘얘 누구임? 어쩌라구...’였습니다. 한선화를 알아보고 동정해주길 기대했는데, 동정은커녕 한선화라는 가수가 누구인지로 모른다는 댓글이었습니다.


한선화는 이 댓글을 보고 못생긴 과거사진보다 더 비참해졌습니다. 차라리 못 생긴 과거사진이 인터넷에 떠돌더라도 한선화가 누구인지 아는 편이 낫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너무 분하고 속상해 그 글을 다시 한번 복사해서 올렸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도 댓글은 10개 밖에 달리지 않았습니다. 그 때 올린 글과 댓글을 직접 판넬로 복사해 가지고 나왔는데, 욕심도 많아 참 길게도 썼습니다. (아래 내용)

과거 사진도 많은데 떠도는 게 다 이상한 것 뿐이니 커 가면서 예뻐지는 얼굴이 있고 점점 이상해져가는 얼굴이 있는데, 한선화 양은 커가면서 예뻐지는 얼굴 같네요.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과거 사진을 보다가 너무 안타까워 과거 사진을 몇 장 올립니다. 이제 막 꿈을 위해 발을 내딛는 한 사람에게 응원의 한 마디 해줍시다. (한선화가 직접 쓴 성형 논란 인터넷 자작글 중에서)


한선화는 나름 얼굴이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 때문에 여간 신경이 쓰인 게 아닌 모양입니다. 여자 아이돌 최초로 벌인 한선화의 인터넷 자작극은 데뷔전 추한 모습을 감추려는 연예인들의 속마음을 그대로 보여준 씁쓸한 해프닝입니다. 결국 한선화는 못 생긴 과거 사진 한 장 때문에 북 치고 장구 친 셈입니다. 그러나 그녀의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포털사이트에서 한선화를 치면 여전히 관련 검색어로 '성형'이 가장 먼저 나오고, 검색 결과에는 그녀의 성형전 사진이 무수히 많네요.

 추천은 무료, 한방 쿡 부탁드립니다!! 카푸리 글이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