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리뷰

'지붕킥' 신세경, 멜로보다 슬픈 눈물 연기

by 카푸리 2010. 1. 13.
반응형
오늘 '지붕킥' 87회에서 준혁-세경의 생일데이트 에피가 나왔는데, 결국 세드 엔딩으로 끝났어요. 무엇보다 세경의 눈물신 연기가 여느 멜로보다 더한 슬픔으로 보는 내내 가슴을 아련하게 만들었습니다. 준혁과 세경의 알콩달콩 첫 데이트를 기대했던 시청자들의 기대를 웃음 대신 눈물로 마무리 했네요. '지붕킥'이 시트콤이 아니라 멜로 드라마라고 해도 될만큼 신세경의 눈물 연기는 최고였습니다. 지훈과 정음은 공식 커플이 나날이 발전하는데, 준혁과 세경의 사랑은 왜 이리 멀게만 느껴지나요?

준혁의 생일을 맞아 과외를 마치고 정음이가 선물을 주네요. 선물은 펜이었습니다. 이 펜으로 성적을 쑥 쑥 올리라는 정음의 바람을 담은 선물입니다. 정음이가 가고난 후 세경은 준혁에게 '내일 생일이니 갖고 싶은 게 없냐?'고 합니다. 준혁은 지난번에 떠 준 목도리로 선물을 대신한다고 했지만 세경은 그건 그냥 준거고, 필요한 게  있으면 말해보라고 합니다. 준혁은 잠시 생각하는 듯 하더니 '그래 결정했어' 하면서 '영화 한 편을 보여달라'고 합니다. 준혁이가 세경과 데이트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노린 거죠.


밤 늦게 주방에서 일하는 세경을 보고 지훈은 안스럽게 바라다 봅니다. 지훈은 세경에게 사골국을 끓이는 것보다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것이 인생에 더 중요한 일이라고 합니다. 누가 이걸 모르나요? 이렇게 지훈이 또 세경에게 급호감으로 나오면 세경이 마음이 또 흔들릴지 모릅니다. 지훈은 정음이와 커플이 된 이상 세경에게 더 이상 상처를 줘서는 안됩니다. 지훈이 세경에게 관심을 가질수록 세경이는 상처만 더 커질 뿐입니다. 지훈이는 세경을 진심어린 연민으로 대하는 것인지 모릅니다.

준혁의 생일날 아침 가족들은 준혁에게 선물을 주며 축하를 해줍니다. 준혁은 가족의 선물보다 학교가 끝난 후 세경과 영화데이트 생각에 입이 귀에 걸렸습니다. 사랑할 때는 사랑하는 사람외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죠. 오늘 준혁이는 학교에 가서도 선생님과 수업 내용이 하나도 들리지 않았을 겁니다. 온통 머릿속에는 세경이만 가득할 것입니다. 학교에서 친구들이 생일 케이크 선물을 해주며 목도리로 장난을 치자, 준혁은 화를 냅니다. 그 목도리는 세경의 '분신'이기 때문입니다.

준혁은 세경에게 1시쯤 집으로 가겠다고 하는데, 세경은 사골국을 가지고 지훈의 병원을 가야하기 때문에 영화관에서 보자고 합니다. 이거 이러다 준혁과 세경이의 데이트가 깨지는 게 아닐까 하는 불안감이 들었는데, 역시 예감이 맞더군요. '지붕킥' 폐인이라면 이제 이 정도는 기본이랍니다. ㅋㅋ


병원으로 간 세경은 지훈의 친구들이 세경의 팬클럽 회원이라며 세경에게 지훈과의 관계를 묻습니다. 그리고 세경이가 대학생이냐? 아니면 직장인이냐고 추근됩니다. 이때 지훈이가 와서 세경이가 가져다 준 사골국을 받고 '고마워, 잘가' 하고 냉정하게 한 마디 합니다. 지훈은 친구들이 세경에게 찝쩍거리는 것이 마음에 걸렸습니다.
지훈의 친구는 세경을 소개시켜 달라고 하는데, 지훈이 안된다고 하자 도움을 주지 않았도 세경이를 사귈 거라고 합니다. 병원을 나서는데 세경은 현경의 전화를 받습니다. 현경은 지훈의 전화가 꺼져있어 준혁에게 생일축하 전화를 하라고 지훈에게 전하라는 겁니다.

세경은 현경의 말을 전하러 지훈의 방에 들어가다가 지훈과 친구들의 말을 듣게 됩니다. 세경을 소개시켜 달라는 친구에게 지훈은 '끝까지 책임 질 자신 있냐?'며 성난 표정으로 말합니다. 그러나 친구는 '뭣 때문에 반대를 하냐'고 하자, 지훈은 '세경이는 시골에서 동생 데리고 올라와 아버지도 없이 힘겹게 사는 불쌍한 애니까 건드리지 마'라며
'세경이는 우리집 가정부야'라고 말합니다. 아무리 지훈의 친구들이라고 하지만 사골국을 가지고 병원을 자주 오가는 세경의 자존심을 생각하다면 지훈이 '가정부'란 말은 하지 말았어야 합니다. 본의 아니게 지훈의 말을 듣게된 세경은 눈물을 흘리며 병원을 나섭니다.


지훈의 말에 세경이가 충격을 받았나요? 세경은 그만  병원에서 목도리를 잃어버렸습니다. 준혁은 계속  문자 메시지를 날리는데, 당황한 세경의 답장이 없습니다. 준혁은 세경이가 극장을 찾지 못할까봐 병원으로 달려옵니다. 병원에서 만난 세경은 준혁에게 목도리를 잃어버렸다며 '미안하다'고 하네요. 세경이가 잃어버린 빨간 목도리는 지훈이가 준 것입니다. 병원 로비에 있는 세경을 발견한 지훈은 '무슨 일 있냐?'고 하자, 세경은 목도리를 잃어버렸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죄송하다'고 했지만 지훈은 '됐어, 그게 뭐 죄송한 일이야' 하면서 싸늘하게 말합니다. 지훈의 본심은 이게 아니지요. 지훈이가 사준 빨간 목도리를 잃어버렸다는 것은 세경-지훈라인이 끝났음을 의미하는게 아닐까요?

이 모습을 본 준혁의 마음은 어떨까요? 학교에서 세경이가 준 목도리를 가지고 장난치던 친구들에게 화를 낼 정도로 준혁은 세경이가 준 목도리를 소중히 여겼습니다. 그런데 세경이 역시 지훈에게 받은 목도리를 잃어버린 충격으로 눈물까지 쏟는 것을 보니 준혁은 생일날 첫 데이트 기대가 완전히 깨졌습니다. 준혁은 설레임으로 가득찼던 데이트는 커녕 상처만 입고 뻘쭘하게 세경과 집으로 돌아옵니다.


그런데요, 세경과 준혁의 생일데이트 반전이 있었어요. 버스에서 내려 집으로 오는 길에 세경은 갑자기 동네 악기점으로 들어갔습니다. 무슨 일인가 하고 준혁이도 세경을 따라 들어갔습니다. 세경은 또 눈물을 흘리며 준혁에게 '생일 축하해요, 아무 선물도 못주고 위로도 못되겠지만 지금 당장 해줄 수 있는게 이거 밖에 없다'며 악기점에 있는 피아노로 생일 축하 연주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피아노곡은 이루마님의 'River flows in you'라는 곡인데요. 유튜브에서 큰 화제가 됐던 곡이기도 합니다. 이 연주가 준혁에게는 세상에서 그 어떤 것보다 가장 아름다운 선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준혁은 지금까지 서운했던 감정이 일시에 무너져 내리는 듯 했습니다. 자기를 위해 피아노 연주를 해주는 세경이 어쩌면 천사로 보였을지 모릅니다. 청순가련녀 세경이가 준혁에게 해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준혁을 세경이의 사랑을 보면 깊은 산속 아침 이슬을 머금은 것처럼 왜 그렇게 티없이 맑게 보일까요? 가사도우미 세경을 위해 조그마한 것까지 신경 써주는 준혁이는 '배려'를 아는 남자입니다. 준혁의 세경을 향한 마음은 자칫 동정으로 흐를 수 있으나 준혁은 세경을 한 여자로 보고 있습니다. 더 이상 가사도우미 신세경이 아니라 사랑하는 여인 신세경입니다. 오늘 신세경이 지훈때문에 눈물을 또 흘렸는데, 준혁이가 그 눈물을 닦아주고 해피 엔딩으로 간다면 얼마나 예쁜 사랑이겠어요?

 추천은 무료, 한방 쿡 부탁드립니다!! 카푸리글이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