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리뷰

추노, ‘미실의 화살’ 닮은 대길의 화살

by 카푸리 2010. 1. 15.
반응형
관동포수 업복이(공형진)의 사격술이 녹슨 건가요? 아니면 이대길(장혁)의 운이 좋은 건가요? 양반 사냥 첫 목표가 된 대길은 하마터면 불귀의 객이 될 뻔 했습니다. 주인공이 너무 빨리 죽으면 드라마 끝내라는 것이기 때문에 죽을 거라고는 아무도 생각지 않았겠지요. 죽을 고비를 넘긴 대길패는 총을 쏜 놈을 잡으려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죽을 고비를 넘긴 대길은 이제 쫓는 자가 달라졌습니다. 불쌍한 노비를 쫓는 것이 아니라 돈 때문에 송태하(오지호)를 쫓고 있습니다. 권력의 화신 이경식(김응수)이 송태하를 잡으면 5천냥을 준다는 말에 노비를 쫓지 않고 큰 거 한방 터트리려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8년 동안 찾으려고 했던 언년이가 송태하와 동행하고 있어 언년이를 두고 이대길과 송태하의 삼각관계는 필연적으로 따라붙게 생겼습니다. 송태하는 언년이를 두 번 살려주었습니다. 한번은 남장을 하고 주막에서 하룻밤을 지낸 후 길을 떠나다 잡배들에게 겁탈 당할 위기에서 구해주었습니다. 또 한번은 혼례를 치른 최사과가 언년이를 쫓자, 언년이 오라버니 큰놈이가 보낸 무사 백호(데니안)에게 산속 암자에서 붙잡힐 상황에서 구해주었습니다. 언년이는 오라버니에게 돌아가면 최사과집으로 다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이를 거부한 것인데, 백호는 강제로 언년이를 끌고가려 했던 겁니다.



언년이를 두 번이나 구해준 송태하는 길을 떠나면서 언년이에게 동행할 것을 제의했는데, 언년이는 순순히 태하를 따라 나섭니다. 아무리 두 번이나 목숨을 구해준 남자라 해도 낯선 송태하를 따라 나설 때는 그가 믿음직스런 구석이 있기 때문입니다. 언년이를 두고 이대길과 송태하가 벌이는 삼각 로맨스는 이대길이 여종 언년이를 먼저 사랑했지만 이제 송태하가 사랑할 차례인가 봅니다. 이대길은 귀신같이 송태하의 흔적을 발견하고 암자에 숨은 태하를 쫓아오지만 주지스님의 도움으로 먼저 빠져나옵니다.


그러나 대길도 만만치 않습니다. 주지스님이 태하의 향방을 가르쳐주지 않자, 비밀통로를 기억해낸 후 태하를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태하와 언년이는 대길패보다 먼저 강에 도착해 이미 강을 건너기 시작했습니다. 강 중간쯤 갔을 때 대길패가 도착해서 배를 향해 대길이가 화살을 조준합니다. 그런데 대길이가 화살을 조준하는 모습을 보니 어디서 많이 본듯한 장면입니다. <선덕여왕>에서 미실이 덕만에게 화살을 겨누던 모습과 어쩌면 그리도 똑같은지요? 자세히 보면 미실의 화살을 흉내낸 것이라고 해도 꼼짝 못할 장면입니다.
송태하는 화살을 쏘려다 언년이를 보고 화살 시위를 내렸습니다.


그런데 이 장면이 추노 4회 엔딩 장면이었는데, <선덕여왕>의 미실도 화살시위를 당기는 장면이 엔딩신으로 방송됐습니다. 일명 ‘미실의 화살’로 불리던 이 장면을 두고 미실의 화살에 누가 맞을 것인가를 두고 시청자와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칠숙, 덕만 등 갖가지 추측과 스포가 난무한 가운데 미실의 화살은 결국 덕만이 맞았습니다. 물론 덕만은 소엽도 덕분에 살아났지만요.

좌상 이경식은 송태하를 잡기 위해 장안에서 가장 유능한 추노꾼 대길이를 고용합니다. 대길이는 역시 머리가 좋습니다. 송태하가 소현세자를 8년간 모셨다는 것 때문에 소현세자의 무덤을 들를 것이라는 것을 알 정 도로 쫓는자에 대한 냄새 맡기는 일가견이 있습니다. 송태하는 대길이가 오랑캐 등을 찌르고 언년이와 도망갈 때 구해준 은인인데, 이제 돈 때문에 그를 쫓는 운명이 되었습니다.


미실은 화살 시위를 덕만에게 당긴 후 운명이 바뀌었습니다. 신라 황실의 무소불위 권력을 휘두르던 미실은 그 후 권력이 쇠락해 결국 자결을 하고 말았습니다. 대길과 언년이는 8년전 사랑하는 사이였으나 원수로 바뀌어 대길은 애증의 그림자를 쫓고 있습니다. 게다가 지금은 송태하까지 잡기 위해 쫓고 있습니다. 그렇게도 찾아헤메던 언년이를 발견했지만 대길이는 화살 시위를 당기지 못합니다. 그 배위에는 언년이와 함께 동행하던 송태하가 있습니다. 대길의 화살은 미실의 화살처럼 운명이 바뀔까요? 대길이는 차마 화살을 쏘지 못할 것 같은데, 다음주 어떻게 전개될지 정말 궁금하네요.

 추천은 무료, 한방 쿡 부탁드립니다!! 카푸리글이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