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맴버들에 대한 성형설은 잊을만 하면 나오고 또 나오고 있다. 얼마전엔 수영의 성형설이 나왔었는데, 이번에는 또 티파티다. 티파니 성형설은 이미 일본활동 전부터 나왔는데, 이번에 나온 성형설은 아주 악의적이다. 즉, 포토샵으로 일부러 티파니 얼굴을 이상하게 해놓고 성형설을 퍼뜨리고 있다는 의혹 때문이다. 포털 커뮤니티에 올라온 티파니 사진을 보면 실소를 금할 수가 없다. 마치 티파니가 성형수술을 잘못해 코와 볼살, 눈 등이 이상하게 변한 것처럼 왜곡하고 있다.

'소시' 맴버 중 티파니는 유독 성형설에 시달렸다. 일본 활동을 앞두고 진짜 성형을 했는지 안했는지는 솔직히 모르지만, 최근 일본에서 활동중인 티파니 얼굴을 보면 이전과 별반 다르게 느껴지지 않는다.  그런데 커뮤니티에 올라온 티파니 사진은 전성기때 모습과 지금의 사진을 비교해 놓아 언뜻 보기에는 티파니가 성형으로 얼굴을 완전히 망가뜨린 것처럼 보인다. 그래서 이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소녀시대를 '성형시대'라며 태연, 수영, 유리, 서현 등 대부분의 맴버들이 성형을 했다며 비난한다.


만약 티파니가 성형을 했다고 해도 뭐 그리 비난받을 일은 아니다. 일본 활동을 앞두고 좀 더 예뻐지기 위해 성형을 했다고 보면 그만이다. 그런데 악의적인 팬들은 성형마저도 비난한다. 이 정도까지도 극성팬들의 관심이라고 넘어간다 해도 포토샵으로 얼굴을 이상하게 해놓고 성형설을 퍼뜨리는 것은 도를 넘은 애정 표현이다. 이는 티파니 개인에 대한 명예훼손과 다름 없다.

티파니 성형설 글 밑에는 악의적인 댓글이 난무한다. '턱을 깎았다', '얼굴이 퉁퉁부어 콧대가 파묻혔다', '성형 실패의 대표적 사례' 등 가히 인신공격성 글들이다. 심지어 양악했다는 글도 있다.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을 본 테니즌들은 악의적으로 포토샵을 한 티파니 사진 한 장 때문에 티파니를 동정하기도 한다. 이는 마치 멀쩡히 살아있는 사람을 '죽었다'며 불쌍하게 여기는 것과 다르지 않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형설이 나돈 사진을 보면 코와 눈을 심하게 왜곡한 것이 한 눈에 표시가 난다. 귀엽고 상큼하던 티파니의 모습은 온데 간데 없다. 여자 얼굴, 특히 연예인의 얼굴은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무대 의상 등에 따라 천양지차로 보인다. 보아의 경우 갸루화장같은 이상한 화장 때문에 10년은 더 나이들어보여 '아줌마같다'는 굴욕적인 소리까지 들었다. '소시' 맴버들은 무대에 따라 의상과 메이크업이 모두 다르다. 볼 때마다 이상하게 보일 수도 있다. 느낌이 좀 이상하면 '성형설'을 퍼뜨리고 있는 것이다.

티파니 성형 의혹은 일본 진출전에 '음중' MC 때부터 불거졌다. 티파니 과거와 현재 사진을 비교하며 성형으로 얼굴이 부은 것 같다며 붓기가 빠지지 않은 사진이 급속도로 퍼지기도 했다. 연예인 얼굴을 두고 커뮤니티에서 가십거리로 삼아 댓글놀이를 하는 것은 네티즌들의 심심풀이 땅콩같은 일인지 몰라도 당사자 입장에서는 불쾌한 일일 수 있다. 악플도 관심의 표현이라고 하지만, 포토샵으로 원래 얼굴까지 조작해서 티파니를 이상하게 만드는 일은 인격 살인과 다름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파니 성형의혹 중 가장 어이없는게 양악수술설이다. 양악수술은 임혁필과 김지혜가 시술을 해 화제가 됐는데, 티파니는 양악수술을 할 정도로 턱이 이상하지 않다. 또한 양악수술은 단기간에 할 수 있는 수술이 아니며, 잘못하면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일본 진출을 앞둔 티파니가 양악수술을 할 시간도 없고, 할 이유도 전혀 없다. 아무리 연예인이지만 티파니 성형 비난은 너무 심하다.

어제 일본 후지TV 샤키카케에 출연했던 티파니 사진(아래)을 보면 예전의 모습과 별반 차이가 없다. 코와 눈의 변화를 거의 찾기 힘들다. 소녀시대의 일본 활동 영상을 본 사람들은 커뮤니티에 올라온 티파니 사진을 보면 금방 '포토샵'으로 조작된 것임을 알 수 있다. 관심 받으려고 사진속 코와 눈을 성형수술 하듯이 임의로 만든 것이다. 언핏 보면 티파니가 성형으로 얼굴이 망가졌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일본활동 사진이나 영상 등을 보면 성형을 했다고 생각할 수 없다. 얼굴에 큰 변화가 없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진이 포토샵으로 조작을 하지 않았다 해도 수많은 사진 중 이상한 사진만 골라서 나열하다 보면 진짜 성형한 것처럼 착각할 수도 있다. 지금까지 보던 얼굴과 너무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티파니 성형 문제가 이젠 사진까지 조작해서 여론을 호도하고 있으니 개탄스러울 뿐이다.

☞ 추천은 무료, 한방 쿡 부탁드립니다!! 카푸리 글이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해 주세요!

Posted by 카푸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저도 여자이지만 소녀시대중 누가뭐라해도(머리크다 뭐이런..욕을해도..)
    티파니를 가장 좋아합니다 ㅠ_ㅠ

    그런데 포토샵을 했다는 어떠한 증거가 없지 않습니까;;
    물론 사진 각도상으로 저렇게 나왔을 가능성이 있지만
    포토샵을 한 부분은 보이지 않습니다;

    원래 포토샵을 사용하여 얼굴을 일그러뜨리거나
    부분부분 만져주면
    그 부분 해상도가 떨어지기 마련인데
    해상도가 떨어지거나 그런게 보이지 않습니다

    전 정말 티파니 좋아하는데..
    저게 그저 각도가 이상하게 찍혀 나왔거나
    화장을 코디가 이상하게 해서 저렇게 나왔다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ㅠ

    • 지나가다 2010.09.10 16:06  수정/삭제 댓글주소

      티파니가 매번 성형설에 시달리니 안타깝고...

      제미니 님 말씀처럼, 화장에 따라, 각도에 따라 상당히 다른 모습을 보일수 있는 것이 사실이고, 대부분의 캡쳐사진등이 그렇긴 합니다.

      이번에 일본판 지니 뮤직비디오 보면, 화장술에 따라 얼마나 달라 보일수 있는지 확실히 알수 있죠!

      그런데요 제미니 님...

      또한가지... 포토샵으로 만졌을때, 해상도가 떨어지거나 하는(티나는) 건, 정말 포토샵 초심자들의 이야기 이고요~

      중급이상의 실력을 가지면, 그런거 없습니다.
      프로급 실력이면, 전문가도 구별이 어렵죠!

      문제는, 중고딩 중에도 중급이상의 실력자들이 있다는 것과,
      나이를 꺼꾸로 먹는 어른들 중에도 프로급 실력자들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ㅎㅎㅎ

      무작정~ 그럴수없다는 단정은 좀 위험합니다!
      걍 참고만 하세요!

      소시만세!

  2. 객관적으로 2010.09.10 16:15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저도 우리나라 걸그룹중엔 소녀시대를 가장 좋아하는 팬인데요
    아무리 팬이라 해도 맞는걸 아니라 할순 없다고 봅니다.
    티파니는 성형인지 치아 교정인지는 알수 없지만 분명히 성형설이 돌만큼
    얼굴이 변한건 사실입니다. 다른 부위는 손을 대지 않은건 분명하지만 입이
    조금 들어가 처음엔 약간 합죽이처럼 보였던건 사실입니다.
    얼마전 보니까 수영도 얼굴이 티파니와 똑같이 입이 들어가 있더군요.
    성형은 아니더라도 교정이나 보톡스를 맞아 얼굴이 조금 변형된건
    객관적인 눈으로 봐도 엄연히 보이네요.

  3. 정말 일본팬들이 소시를 악의적으로 많이 깐다고 하더라구요.
    뭐 그런 사람들이야 소수고 결과가 말해주고 있으니깐요. ㅎㅎ
    그래도 은근 일본 사람들이 그렇게 까니까 발끈하게 되더라구요. ㅋㅋ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 ^^

  4. 성형썰!을 올린다고 비난하는 분이 포샵썰을 제기하시네요
    포샵의 근거는뭐고 성형을 안했다는 근거는? 그냥 감정적으로 우리 티파니 괴롭히지 마세요~하는 글이네요

  5. 성형썰!을 올린다고 비난하는 분이 포샵썰을 제기하시네요
    포샵의 근거는뭐고 성형을 안했다는 근거는? 그냥 감정적으로 우리 티파니 괴롭히지 마세요~하는 글이네요

  6. 누가 봐도 나 소녀시대팬인데 소녀시대 욕먹는거 싫으니깐 욕하지마 이런 느낌이 나는데요 사람마다 생각하는건 다 다르겠지만 그래도 변한건 사실이지 않나요..??

  7. 성형을 했건 말건 2010.09.11 19:01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왜들 못잡아먹어 난리들인지...

  8. 보톡스를 주장하려면 먼저 보톡스가 어떤 작용이 있는지나 알고들 주장하세요.
    인터넷 두고 뭐하나요? 검색 한번 해보세요.
    근육마취제인 보톡스를 맞으면 얼마나 걸려야 얼굴 표정이 돌아오는지.
    그리고 얼마동안이나 얼굴에 열받는 것을 피해야 하는지.
    심지어 햇빛도 될수 잇는대로 피하라고 그래요.
    보톡스 맞고 무대조명은 거의 자살행위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녀시대 스케줄 한번 확인해보세요.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이 틀리지는 않네요.
    그리고 어제 프로그램에 나온 티파니...얼굴이 데뷔때로 돌아간 것 같군요.
    결론은 약간 살빠지고, 살붙은 것 가지고 성형이니 뭐니...
    두뇌에 성형수술밖에 든게 없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