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기맛있어

내 입맛에 딱! 입소문 난 맛집 삼청골 명가 더수제비

by 카푸리 2022. 4. 15.
반응형

엊그제 아내와 함께 남양주시 마음정원에 갔다가 남양주시에서 입소문 난 수제비 맛집을 찾았습니다. 수제비는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오랜만에 맛집 포스팅 하나 올립니다. 물론 내돈내산입니다.

제가 갔던 맛집은 '삼청골 명가 더(The)수제비'(이하 더수제비)입니다. 남양주시 조안명 삼봉리 북한강변에자리하고 있습니다. 식당 이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수제비를 파는 한식집입니다. 더수제비는 남양주시 조안면에 있는 것이 본점이고요, 서울에 강남역과 학동점도 있습니다. 2007년부터 남양주시에서 맛집으로 인정을 받은 후 서울에 2곳이나 분점을 냈다는 것은 그만큼 맛있다는 거죠.

더수제비 맛집에 가니 식당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 걱정은 없습니다. 식당 바로 옆에 커피박물관으로 유명한 '왈츠와 닥터만'이 있습니다. 그리고 앞에는 북한강이 있어서 수제비 한 그릇 먹고 바람 쏘기 좋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평일이고 점심시간이 지나서인지 조금은 한적했습니다. 테이블에 앉으니 주방이 훤히 보입니다. 오픈된 주방에서 반죽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수제비를 어떻게 만드는지에 대한 호기심을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위생에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 방증이겠죠. 맛도 중요하지만 이런 점 때문에 입소문이 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맛집으로 TV에도 많이 나왔네요. 더수제비 메뉴는 수제비, 들깨수제비, 해물파전, 감자전, 쭈꾸미볶음, 해물미나리전 등입니다. 수제비 외에 다른 메뉴도 있네요. 해물파전에 딱인 동동주도 팝니다. 저는 더수제비 본연의 맛을 보고 싶어 일반 수제비를 시켰습니다.

반응형

자리를 잡고 앉아 식당을 둘러보니 이곳에 왔다 간 유명인들의 사인이 붙어 있습니다. 그중 사극 '기황후'에 출연했던 배우 이재용은 여기 수제비를 '맛의 본좌'라고 썼네요. 그 맛이 어떨지 빨리 먹고 싶어졌습니다. 그래도 주문 후 기다려야겠죠.

주문하면 기본 반찬이 먼저 나옵니다. 반찬은 금방 담은 생채와 열무김치가 전부입니다. 하긴 여러 반찬이 있어도 필요 없죠. 음식물 쓰레기가 많이 나오니까요. 수제비에 열무김치 하나면 족합니다. 수제비가 나오기 전에 김치에 먼저 손이 갑니다. 하나 먹어보니 어머니가 해주던 그 맛입니다. 식당이라 김치를 많이 담글 텐데요, 어떻게 집 김치 맛이 나는지 궁금하네요.

10여분 지나니 수제비가 나왔습니다. 김이 모락모락 납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먹음직스럽네요. 수제비에 김가루, 당근 등 고명이 예쁘게 놓여 있습니다. 다른 집과 달리 작은 옹기 항아리에 수제비가 담겨 나왔습니다. 항아리 수제비라고 해야 할까요? 뭔가 건강한 맛이 느껴지는 듯하네요. 그리고 양도 푸짐합니다. 채소 등 건더기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수제비와 육수가 대부분입니다.

저는 칼칼한 맛을 좋아해서 간장에 담긴 고추를 수제비에 넣었습니다. 먼저 국물 맛을 봐야겠죠? 한 숟가락 떠먹어 보니 감칠맛이 납니다. 직원에게 국물에 뭐가 들어갔냐고 물어보니, 다시마, 멸치, 밴댕이, 한약재를 물과 함께 넣고 약 2시간 정도 푹 끓여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진한 맛이 느껴집니다. 일반 육수에 넣고 끓인 수제비 육수와는 차원이 다른 맛입니다.

이제 수제비를 맛봐야겠네요. 수제비에 생채를 얹어 먹어보고 헉~ 하고 놀랐습니다. 수제비 식감이 아주 쫄깃쫄깃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주방에서 손으로 주물러서 만든 반죽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수제비와 함께 씹히는 생채맛도 좋습니다. 정성이 들어가서 그런지 입에서 맛이 자꾸 맴돕니다. 짜장면도 기계로 뽑은 면과 손으로 뽑은 수타면에는 굉장한 차이가 있잖아요.

수제비 안에 바지락이 많네요. 그래서 국물맛이 더 좋네요. 수제비에 바지락을 얹어 먹으면 그 맛은 안 먹어본 사람은 모릅니다. 모든 재료는 순수 국내산 만을 100%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수제비는 한 번 먹어본 사람이라면 다시 찾는 그 맛이 아닐까 싶습니다.

삼청골 명가 더수제비 주변에 관광지가 많습니다. 피아노폭포, 피아노화장실, 왈츠와닥터만, 커피박물관 등입니다. 먼저 이런 곳을 구경한 후에 배가 고프실 때 더수제비에 들어서 먹으면 엄지척 할 겁니다. 날씨가 따뜻해져 야외로 많이 나가실 텐데요, 가족들과 한적한 나들이 코스로 좋은 남양주시 조안면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요, 더수제비에서 진국 수제비 맛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