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비평

이완, 김태희 사인이 군생활 도움이 될까?

by 카푸리 2010. 7. 20.
반응형
한국에서 '병역' 문제만큼 민감한 사안이 또 있을까요? 대한민국의 신체 건강한 남자라면 누구나 군대에 가야 합니다. 군대에 가기 전에 신체검사를 통해 1~3급은 현역, 4급은 보충역(공익), 5~6급은 면제, 7급은 재검사로 급수가 나뉘어 집니다. 정말 몸이 아파서 군대를 못가고 공익근무를 하는 연예인들이야 어쩔 수 없지만 그렇지 않고 군대를 기피하는 사람이라면 공인의 자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피할 수 없는 군대는 남자 연예인에게는 반드시 거쳐야 할 필수 코스입니다. 안가면 연예인생 그만둘 생각까지 해야 합니다. 요즘은 공익도 엄연한 병역의무를 하는 것이지만 비호감이 되는 세상입니다. 현역보다 공익이 더 편해보이기 때문입니다. 공익출신 연예인들이 소집해제 후 안티가 많아져 인기를 얻지 못하는 것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그만큼 군대문제는 우리 사회에서 민감한 문제입니다.


배우 이완(본명 김형수)이 스물 일곱이라는 늦은 나이에 현역으로 군 입대를 했습니다. 오늘 오전에 연예뉴스를 보니 이완과 김남길이 논산훈련소에서 찍은 사진이 보이더군요. 연예인이기 대문에 훈련병 사진도 큰 시선과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김남길은 훈련소 생활을 마친 후 공익근무(23개월)를 하지만 이완은 자대 배치를 받아 20개월간 현역으로 근무하게 될 것입니다. 군대 생활을 해본 사람은 다 알겠지만 그대로 훈련소 시절은 동기들과 함께하는 생활이라 힘들어도 즐거운 추억이 될 것입니다.

이완은 훈련소를 수료하게 되면 자대 배치를 받게 됩니다. 실무부대에 가면 고참(선임병)들이 신병을 '병아리'라고 해서 아주 귀여워 합니다. 내무반에 들어서게 되면 보통 신고를 시키는데, 통상 가장 먼저 물어보는 것이 '누나 있냐?'입니다. 군대에 가면 보통 여자들이 고무신을 거꾸로 신기 때문에 2년간 애인없이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신병이 들어오면 누나가 있냐 없느냐에 따라 차이가 큽니다.


고참으로부터 귀여움 받으며 내무생활을 좀 편하게 하려면 누나가 있거나 아니면 대학 선후배를 소개주어야 합니다. 이완도 군대가기 전에 이런 군대 특성을 미리 파악한 듯 합니다. 지난주 방송된 '섹션TV 연예통신'을 보니 누나에게 사인 500장을 준비해두라고 했다는데, 아마 김태희 사인을 받은 장병들은 누구라도 환호성을 지를 것입니다. 이완은 김태희동생이라는 프리미엄 하나만으로도 사병들 뿐만 아니라 간부들 사이에서도 인기 사병이 될 수 있습니다. 뭐 그렇다고 이완이 누나 김태희 특권을 이용해 부대에서 편한 보직을 가거나 훈련도 하지 않는다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사병들에게 비해 김태희라는 배우가 누나이고, 자신 또한 배우이기 때문에 특별한(?) 관심을 받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이완은 입대후 8개월쯤 누나 김태희가 면회를 올 거라고 했는데, 만약 김태희가 이완을 면회가는 날은 그 부대 난리가 날 것입니다. 사병들 관물대에 붙은 김태희가 실제로 자기 부대에 온다는 것은 꿈같은 일입니다. 물론 위병소 밖에 마련된 면회소에서 이완과 만나겠지만 부대 안의 사병들 마음은 콩밭에 가있을 것입니다. 이완은 현역으로 가는 만큼 누나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겠다고 했는데, 나쁘게 생각되진 않습니다. 왜냐하면 김태희가 장병들에게는 큰 위로가 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김태희가 연예인단을 이끌고 와서 부대 장병들에게 위문공연이라도 해준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죠.


남자 연예인들이 한창 활동하던 20대에 군대를 가는 것은 연예 인생에 불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떡하든지 군대를 기피하거나 연기하려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남자답게 떳떳하게 군대를 가는 연예인도 많습니다. 올들어 이완 뿐만 아니라 앤디, 이지훈, 김지석, 김남길, 이준기, 강인 등이 입대를 했습니다. 이중에는 어쩔 수 없이 군대를 온 사람도 있고, 자원해서 현역으로 간 사람도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간에 요리 조리 병역을 기피하는 연예인들보다 보기 좋습니다.

학창시절부터 김태희동생으로 더 유명했던 이완은 군대생활을 통해 누나의 그늘을 벗어나는 계기가 됐으며 좋겠습니다. 입대를 하면서 이완은 '군에서 많은 경험을 하고 싶다'고 했는데, 2년 동안 지내보면 군대에서 배우는 것도 많습니다. 이완이 2년간의 군대생활의 성공 카드로 누나의 사인을 얘기했는데, 아마도 김태희 사인이 그의 군생활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역으로 당당히 입대를 한 이완이 논산훈련소 생활 잘 마치고 자대에 가서도 멋진 군생활 하길 기대합니다.

☞ 추천은 무료, 한방 쿡 부탁드립니다!! 카푸리 글이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