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팬들이 지난해 9월 신문에 낸 광고중에 '4년간의 노력이 4일만에 무너졌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박재범이 연습생으로서 4년간 흘린 피와 땀이 단 4일만에 수포로 돌아간 일을 두고 많은 팬들이 안타까워 하고 힘들어했는데, 본인은 얼마나 힘들었겠습니까? 미국으로 돌아간 뒤 어머니 품에 안겨 눈물을 흘리던 그의 모습은 팬들의 가슴을 더욱 아프게 했습니다. 그로부터 어느새 4개월이 흘렀네요.

한국 비하 논란으로 박재범이 2PM을 탈퇴하고 미국으로 떠날 때만 해도 2PM 팬클럽은 JYP사옥에 모여 '리더 박재범을 복귀시키라'며 조직적인 행동에 나섰습니다. 단체 행동에는 JYP 박진영사장의 안일한 대처에 항의의 뜻도 담겨 있었습니다. 이른바 '팬덤파워'를 보여준 2PM 팬클럽 회원들은 이내 오프라인 집회를 철회했습니다. 자신들의 행동이 박재범의 조기 복귀에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JYP 박진영사장은 지난해말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재범의 복귀는 당연히 2PM이며, 가수로서 그의 재능이 녹슬지 않게 도와주는 게 자신의 역할'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박진영은 재범이 무대에 서고 싶다면 그때 도와줄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그 때가 과연 언제일까요?


국내에서 2PM 팬들에 의한 신문광고에 이어 이번에는 미국에서 교포팬들이 재범의 복귀를 바라는 광고를 게재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소년, 소녀팬들이 낸 성금이 아니라 결혼한 재미교포들로 구성된 아줌마 팬(Missy USA Hottest)에 의해 광고가 실린 점입니다. 이들은 박재범의 짓밟힌 꿈과 미래를 살려달라면서, 다시 박재범이 무대에 설 때까지 흔들리지 않고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미국 미시팬들의 광고는 국내 광고와 달리 미국에서 원더걸스와 지내고 있는 박진영을 직접적으로 자극하려는 의도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박진영은 박재범의 2PM 복귀를 언급했으나 그 시기에 대해서는 일체 노코멘트입니다. 박재범이 미국으로 간 후 2PM은 7명이 되기전까지 절대 활동을 하지 않을 것으로 여겼지만 6명으로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그리고 지난해 11월
MAMA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했고, 수상소감에서 준수는 “지금 이 자리에 없지만 제가 4년 동안 연습해 오면서 봐왔던 재범이, 우리 리더와 함께 이 영광을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그때 박재범의 빈 자리가 커보였습니다. 지난 17일 2PM은 SBS <인기가요>에서 고별무대를 가졌습니다. 그런데 2PM을 소개하는 그래픽 화면을 띄우면서 박재범의 자리를 비워놓은 사진이 2PM팬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습니다.


지난해 12월 KBS 가요대축제에서는 ‘Again&Again(어겐앤어겐)’이 시청자가 뽑은 최고 인기가요로 선정됐습니다. 박재범 없이 활동해도 2PM의 인기는 변함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박재범이 미국으로 떠난 후 2PM이 각종 가요 시상식무대에서 상을 받은 것은 박재범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만약 박재범이 미국으로 떠나지 않았다면 옥택연이 누리고 있는 인기는 박재범 몫일 것입니다. 택연은 '패떴2'에 캐스팅돼 예능 프로에 고정으로 출연하며 요즘 2PM중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툭 까놓고 얘기해서 박재범이 '한국 비하 논란'이 없었다면 요즘 깝권으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조권이나 택연은 짐승돌 박재범에 묻혔을 것입니다. 연예계 생활이 운도 작용한다는데, 택연과 조권은 박재범 때문에 뜬 캐이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박재범이 미국으로 가지 않았어도 택연과 조권이 지금처럼 인기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박재범이 미국으로 출국하기 전에 택연과 조권은 아이돌 그룹의 한 맴버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박재범의 빛에 가려지고 묻혀 있었는데, 그가 떠난 후 포스트 박재범으로 조권이 전면에 부상했고, 택연은 2PM의 중심으로 우뚝 섰습니다.


아이돌 그룹은 활동 기간이 길지 않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아이돌 그룹의 생명력은 점점 짧아집니다. 4년간의 피와 땀으로 지난해 9월 2PM은 맴버 결성 1주년을 맞았습니다. 고생한 만큼 2PM은 최고의 아이돌로 우뚝 섰습니다. 그러나 박재범에게 그 정상의 시간은 너무 짧았습니다. 가수로서 뿐만 아니라 <무한도전> 등 각종 예능 프로에서 섭외 0순위로 원조 '짐승돌'로 인기를 한창 누리고 있을 때 연습생 시절에 써놓은 사이버상 일기 형태의 글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2PM을 탈퇴했습니다.

박진영사장이 재범의 2PM 탈퇴는 오직 재범의 뜻이라고 했지만 이 말을 그대로 믿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얼마나 고생해서 올라온 자리인데, 하루 아침에 그렇게 쉽게 2PM 리더 자리를 내던지겠습니까? JYP사운 때문에 박재범이 희생 당했다는 의혹을 갖지 않기 위해서는 이제 4개월간 마음고생을 할만큼 했으니 JYP는 박재범을 하루 빨리 복귀시켜야 합니다. 어차피 박재범이 국내로 복귀하면 한 차례 또 태풍이 몰아닥칠 것입니다. 그런데 이 태풍은 시간이 지난다고 없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하루라도 빨리 그를 복귀시켜 그이 억울함을 풀어주어야 할 것입니다. 박재범의 2PM의 복귀는 우리 나라 대중 음악 발전이라는 거창한 것보다 인간 박재범에게 들이댄 가혹한 애국적 잣대를 이제는 풀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박재범에게만 유독 가혹하게 들이댄 잣대로 우리 사회를 예단한다면 수많은 사람들이 미국으로 추방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박재범을 마녀사냥의 희생양이라고 하지 않습니까?

'가수로서 녹슬지 않게 도와주는게 제가 할 일이죠' 지난해 '무릎팍'에 출연해서 이 말을 한 박진영 JYP 사장은 지금 박재범이 하루 하루 녹슬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요?

 추천은 무료, 한방 쿡 부탁드립니다!! 카푸리 글이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해 주세요!

Posted by 카푸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그저 어서 어서 돌아왔으면 해요^^
    상처가 깊고 아프겠지만, 여기서 같이 견디고 치유했으면 좋겠어요,
    군을 아끼고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너무 많고, 그 사람들은
    또 생각보다 군을 아주 많이 좋아하고 있답니다..
    자, 힘을 좀 내보자구요!!!

  3. 많은부분 공감합니다. 2010.01.19 17:19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핵심을 잘 짚으신거 같아요...
    중간중간 광고문제나, 수익분배 문제등등도 같이 언급했다면 더 좋았을것 같아요.
    많은 기자들이나 네티즌들이... 그의문제의 시발점이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는지
    알죠..하지만, 거대기획사를 상대로, 이면에 감춰진 부분을 들어내기란 아무리
    날고 긴다 하는 기자들도 섣불리 나설수 없겠죠...하지만 왜 재범군이 떠날 수 밖에
    없었는지 알고 있잖아요.. 그 대상이 한국이 아니었다는 점이란 것을요..
    어린아이가 힘들어서 친구들한테 회사얘기 좀 한거 가지고, 괘씸해서 내보낸거죠..
    자기들이 4년이나 데리고 있었으면,, 뭔가 보이기 때문에 데리고 있었을텐데..
    어른들이 참 속이 좁네요...
    광고도 그 이후로 줄줄이 찍은거보면,,,여름에 이미 계약이 되어 있었던거고...
    광고계약이 뭐 1-2달안에 이루어지는게 아니잖아요... 현금이 중요했나보죠..
    원래 연예사업이 다 그런 건 알고 있었지만,,, 참 이 세계도 ... 생략..

    재범의 부재로 다른멤버들이 부각된건 사실이죠..
    그의 팬들 입장에서는 그건 아니라고 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택연,조권군은...그 당시에도 좀 자기캐릭터를 나름 갖고있긴 했어요..
    근데 최근에 덕을 좀 더 보긴했죠..
    소속사가 수익분배건도 그렇고, 예능출연에 관해서도 언론플레이를 너무
    심하게 해서, 좀 반감가는게 사실이죠.. 해당가수 팬도 그런데,,
    다른소속사가수팬들은 더욱 밉게 보일 거 같아요...

    시장경제 논리상으로 본다면, 재범군이 돈이 된다 생각하면 부르겠죠...
    근데 없어도, 금전적으로 손해본거 없다 생각하면 안 부르겠죠...
    다시 돌아올때,,그래도 열흘정도는 못해도 기사랑 반응이 쏟아질텐데..
    이걸 기획사가 다 대응할 수 있느냐..의 문제인데...지금봐서는 별로 그럴의지가
    없어보여요.. 원래 박진영은 10여녀전부터, 본인이나 제작가수들..
    각종루머가 많이 돌아도 법적대응 안하잖아요..악플러 신고하는 적 한번도
    없었고, 네티즌이랑 싸우는거 자체를 피곤하게 생각하고, 대신 그 반응은
    많이 신경쓰는데... 한국사람들은 원래 잘못했을땐 제제를 가해야 다시 분란을
    일으키지 안는데..저번에도 악플러들 그냥 넘어갔으니까..이번에도 만약에
    재범이 돌아온다면,,, 소수악플러들이 활개를 칠거에요... 근데 제왑피는 또
    가만있겠죠... 자기 빌딩건물 기사 나왔을때는 아니라고 펄쩍 뛰면서
    정정보도 하더만, 굉장히 이기적인듯.그렇게 자신이 소중하면 자기혼자 가수하지.
    왜 제작을 하는지?? 저번에 보니까...다른멤버 댓글차단..해주더라구요..
    기사 새로 올라오는거 다 막아주고... 그런능력이 있는줄 몰랐음 ㅋㅋㅋ
    진작에 그렇게하지... ㅉㅉ 그때보니까, 그 정신나간팬만 욕먹고 그정도였는데..
    굳이 안해도 되는건 해주던데... 그때 생각하니까,,제왑피회사쪽이..재범한테는
    전혀 보호해 줄 생각이 없었던듯... 그 10년 까발려질까봐...ㅉㅉ
    다음앨범때 안오면, 투피엠으로는 못 돌아오는거죠..사실상..
    그때는 어떤 또 언플을 할지...ㅉㅉ 그때는 언플도 안먹히겠죠...
    정신이 있는 팬들한테는..안먹히죠..
    그 언플에 놀아나는 팬들이 전 좀 답답하던데...쓰다보니 너무 솔직하게 썼나??
    아무튼..회사가 개념을 잃은듯..

    • 휴우, 2010.01.19 18:31  수정/삭제 댓글주소

      솔직하게 내막을써주셔서 읽으면서 속이다시원하네요
      정말 연예사업이라는게 말로만 한식구처럼 떠들고 버릴때는 헌신짝처럼 취급되는걸 보는것 같아 너무 충격적이엇어요 어린소년이 자신의 모든걸 걸고 낯선땅으로 왔는데
      부모처럼 생각하고 돌봐주어야하는것 아닌가요 ,모든 책임을 뒤집어쓰고 냉정하게 내쳐지는걸 보면서 그세계의 생리가 무서워지더군요 정작 도와야할 회사는 한마디 해명조차없고 팬들이나서서 모든 궂은일들을 하고
      구명운동를벌이며 대중의인식전환을 위해 욕먹어가며 노력하고있으니,지켜보고있는 내가다 답답하고 화가
      나네요 이기사도 메인에뜬지 불과 얼마 되지않아
      금방 내려가는걸보면, 정말 재범이에게 다시기회를
      주는 모험을 할생각이 없는게 아닌가하는 의심이 요즘 부쩍 들게하네요 그대신 또 쓸데없이 택연이얼굴갖고 장난치는 기사가 올라오더군요( 공부의신이니 아바타니 하면서 전혀중요치않은택연이 기사가 걸핏하면
      올라오더라고요, 이것역시 의도적인 제왑의언플인듯)

  4. 기다립니다.. 2010.01.19 18:23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생명력이 짧기로 유명한 아이돌로써의 4개월간의 부재 속에서도 재범군을 계속 기억하고 기다린다는 것에 감탄합니다.. 물론 아이돌은 한달이면 쉽게 질려하는 저도 스스로가 놀라웠으니까요..^^ 비록 1년간이었지만, 그 사이 재범군의 노력과 열정을 참 많이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아직도 힘들때마다 재범군 사진을 보며 재범군의 노력과 인내,열정을 생각하구 힘을 내곤 합니다~

  5. 아직도 2010.01.19 18:27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뭐가 뭔지도 모르면서 냅다 글 먼저 싸지르시는 분들...남의 일이라고 잘 알지도 못하면서 도망갔다느니 무슨 죽을 죄 지은듯 매도하는 분들...전 재범이 팬이라기 까지는 뭐하지만 정말 이건 아니다 싶네요 젊은 친구가 어릴적 작은 말 실수 하나로 그간에 노력이 물거품이 되고 모든것을 잃다시피 하고 등 떠밀려 떠난 마당에 쯧쯧...재범군 사태를 접한 제 첨 반응은 그럼 나도 적어도 수백번은 이 나라서 쫓겨나야 했겠네다 아이들 키우는 엄마 입장에서 지금도 우리 교육정책등에 불만을 토로하고 있는 내 입장이 있기 때문이다 하여튼 재범군이 빠른 시일내 돌아와 끼를 떨치며 멋지게 재귀하는 모습 꼭 보고 싶네요 여차하면 한 방에 훅~~~가는 잔인한 세상에 자식을 키운다는 것 자체가 너무 두려워 졌는데 상징적으로 재범군 복귀를 보면 희망이 다시 생길것 같네요

  6. 꼭 돌아오길 2010.01.19 19:27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10대때 투정부린건 다 까발리면 세상에 얼굴들고 다닐 사람 아마 없을겁니다. 재범군은 한국말도 제대로 못했던 아이였고 한국에 아는 사람도 거의 없었다죠. 4년동안 피눈물흘려가며 고생했는데 한 순간에 물거품이 된 거는 둘째치고 팀원들에게 피해갈까봐 해명도 제대로 못하고 회사가 쫓아낸 꼴이 된거죠.반드시 다시 무대에 설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7. 나그네 2010.01.19 19:28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구구절절 맞는 말만 써놨네요. 공감이 됩니다.
    권력과 돈으로 자식들을 미국에 유학보내고 편법으로 시민권자를 따게 하면서도 이 땅에서 떵떵거리고 큰소리 치며 뻔뻔하게 살아가는 고위층, 부유층들이 얼마나 많은데 그들에겐 대놓고 말한마디 못하는 사람들이 어린 연예인에겐 데뷔전 사적인 공간에서 힘들때 썼던 말 하나를 가지고 단두대에 올려서 온갖 모진 상처를 주고 인간으로서 입에 담지 못할 막말을 익명의 인터넷 공간을 이용해서 마구 일삼았죠. 그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정말 그들은 그렇게 떳떳하고 의식있게 살아가고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박진영은 말만 뻔드르르하게 하지 말고 진정 소속 가수를 아끼고 그 재능을 키워주는 모습을 보여주기 바랍니다.

  8. 나그네 2010.01.19 19:30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박재범이 도망을 갔다구요? 적어도 박재범은 비겁하지 않았습니다. 구구절절 계속 변명을 한것도 아니었고, 어떻게든 모면하려고 버티고 숨지도 않았습니다. 회사와 2pm 멤버들을 위해서 물러난 것입니다. 그들의 이익과 존속을 위해서 모든 것을 혼자 떠맡고 갈수 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도망이라구요? 비겁한 표현이네요. 적어도 박재범은, 익명의 공간에서 막말을 일삼는 당신들의 행태보다 비겁하지도 않았고 지금도 그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9. 간단하게 얘기하죠...

    지금처럼 과열된 시기에 복귀는 오히려 안좋은 여론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지지하는 여론이 지나치게 높아도 말입니다.

    오히려 적당히 식고 희석될때 복귀하는 것이 재범군을 위해 좋을겁니다.
    그걸 모를 박진영사장도 아니고요...
    지금 2PM들이 활동을 접고 휴식기를 가지면서,
    아무리 빨리 복귀한다하더라도, 올 연말전이 아닐가 점쳐봅니다..

  10. 답답한 맘에 2010.01.19 21:39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지금처럼 투피엠에 대한 관심이 과열된 것에는 소속사의 분위기 조장이 더 큰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재범군의 복귀를 생각하고 있다면 하루가 멀다하고 터지는 투피엠 관련 각종 기사들...있을 수가 없죠. 조용히 자숙의 시간을 가진다는 느낌을 준 다음, 사람들의 과열된 관심이 가라앉도록 기다린 후 조심스럽게 재범군의 복귀를 추진했겠죠. 지금은 단지 회사가 관심받고, 투피엠을 앞세워 박진영도 관심받고...그런 상황을 즐기는 듯 보이네요. 모든 것은 재범군에게 책임을 지우고 말이죠. 단 한번이라도, 소속사 차원의 사과을 말이나 소속 가수에 대한 책임을 진다는 뉘앙스의 글을 본 기억이 없는거 보면 박재범군에 대한 소속사의 입장을 분명히 알 수 있죠. 개인적으로 재범군의 무대에서 재능을 발휘하는 모습을 꼭 보고 싶고, 그 청년이 받았을 부당한 상처가 조금이라도 보상받는 걸 보고 싶지만...또 한편으로는 JYP로 돌아오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 청년이 걸었던 시간들, 그리고 앞으로 걸어야 할 미래를 JYP와 함께 해야한다는 것 자체가 재범군에게 두번 상처를 주는 일이 될 듯 하네요..

  11. 박재범 팬들은 왜이리 무식한지 모르겠네요



    아직도 박진영을 원수처럼 말하고



    박진영이 마치 박재범을 한국에서 몰아낸거 처럼 말하면서



    보이콧한다고 쇼를하죠



    그런데 웃긴건



    박재범이 다시 복귀를 해도 박진영 밑에서 활동 한다는걸 모르나보죠?



    박진영을 마치 악의 축으로 묘사하면서



    거기 밑으로 다시 가야한다고 쇼를 하는게 정말 웃기네요



    그리고 계약기간은 아직 남았습니다



    박재범이 복귀를 하던 뭐를 하던 박진영과 함께하는 몸입니다




    개념은 가지고 글을 쓰세요

    • ㅡㅡ;; 2010.01.29 21:27  수정/삭제 댓글주소

      그럼 님말대로 그냥 재범군돌아오든말든
      그냥 투펨나머지멤버들 노래사고 듣고 프로보고
      하면서 조용히삽니까??
      재범군이 영원히잊혀져 연예계에선
      찾아볼수도없게??
      핫티분들은 적어도 조금이라도 있을 희망으로
      보이콧을하는겁니다.
      정말웃기는건 댓글다신분같네요
      맞습니다
      재범군아직도 계약기간남아잇고
      제왑은그런대도불구하고
      미국에 보냇죠 팬들이 분노하는건 그것부터입니다
      적어도 제왑이생각이잇엇다면
      사과를공식적으로 시키던가 아님 계약해지를
      해서 재범군을 자유롭게햇엇어야 하는겁니다
      그래야 재범군도 맘편하게 자숙하고
      다시제왑과계약을하던가 할수있는거죠
      계속이렇게잇다간 재범군이 위약금까지
      물고 정말 대 한 민 국 이라는모국을
      지옥같이 여기며 사는것은 바라지않습니다
      지금 제일 필요한건 재범군의 복귀이닌깐
      보이콧을 하는겁니다 자세한것도모르면서
      댓글달지마세요

  12. 박재범 팬들은 왜이리 무식한지 모르겠네요



    아직도 박진영을 원수처럼 말하고



    박진영이 마치 박재범을 한국에서 몰아낸거 처럼 말하면서



    보이콧한다고 쇼를하죠



    그런데 웃긴건



    박재범이 다시 복귀를 해도 박진영 밑에서 활동 한다는걸 모르나보죠?



    박진영을 마치 악의 축으로 묘사하면서



    거기 밑으로 다시 가야한다고 쇼를 하는게 정말 웃기네요



    그리고 계약기간은 아직 남았습니다



    박재범이 복귀를 하던 뭐를 하던 박진영과 함께하는 몸입니다




    개념은 가지고 글을 쓰세요

    • 전 팬이 아닙니다만 2010.01.20 01:03  수정/삭제 댓글주소

      박진영씨를 개인적으로 그리 잘모르지만 팬들의 커뮤니티를 보니까 여러차레 언급한 불량한 아이였다는 말 때문에 미움을 산것도 있는것 같더군요.
      자료를 보니 재범군은 불량하지도 않았고 오히려 너무 솔직하고 가식없고 한국말이 서툴러 못알아듣는적이 많았더라구요.
      방송 관계자들이 칭찬을 아낌없이 하던데 왜 박진영씨만 불량했다고 하는지 궁금하네요.

    • ㅡㅡ;; 2010.01.29 21:26  수정/삭제 댓글주소

      그럼 님말대로 그냥 재범군돌아오든말든
      그냥 투펨나머지멤버들 노래사고 듣고 프로보고
      하면서 조용히삽니까??
      재범군이 영원히잊혀져 연예계에선
      찾아볼수도없게??
      핫티분들은 적어도 조금이라도 있을 희망으로
      보이콧을하는겁니다.
      정말웃기는건 댓글다신분같네요
      맞습니다
      재범군아직도 계약기간남아잇고
      제왑은그런대도불구하고
      미국에 보냇죠 팬들이 분노하는건 그것부터입니다
      적어도 제왑이생각이잇엇다면
      사과를공식적으로 시키던가 아님 계약해지를
      해서 재범군을 자유롭게햇엇어야 하는겁니다
      그래야 재범군도 맘편하게 자숙하고
      다시제왑과계약을하던가 할수있는거죠
      계속이렇게잇다간 재범군이 위약금까지
      물고 정말 대 한 민 국 이라는모국을
      지옥같이 여기며 사는것은 바라지않습니다
      지금 제일 필요한건 재범군의 복귀이닌깐
      보이콧을 하는겁니다 자세한것도모르면서
      댓글달지마세요

  13. 푸흐흐 2010.01.20 00:05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들은 얘기가 있어 글을 남깁니다.박재범은 빠른시일내 복귀합니다.올 봄쯤에.( am이 활동 마무리할쯤).
    그리고 한마디만 더 하겠습니다..

    진정 가수,연예인들이 자신들의 팬클럽을 좋아한다고 생각하시는지?

    제가 알기론 대게 혐오하거나,발톱에 때만도 못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다행일 겁니다.

    옥택연씨의 연말 mbc가요대전서 윤아와의 공연에 그렇게 악플들이 많았다죠?

    내남자의 비즈니스이니 뭐니;;;

    가상으로 남친삼고 싶은 욕망이 피엠팬들의 대체적 요구고 그걸 제대로 캐치해서 최

    선을 다해 쇼를 해주는게 피엠멤버들의 일입니다.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만큼 허상이 판치는 세계는 또 없습니다..

    만약에 진짜 연예인들의 뇌구조를 알고 나면 경악하실겁니다..

    그냥 적당히 거리를 두면서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 ㅡㅡ;; 2010.01.29 21:28  수정/삭제 댓글주소

      핫티분들그렇게 열폭하지않앗습니다;;
      너무 몰지마세요 오히려 소원분들카페엔
      투펨멤버들까는게 많더라구요
      쨋든 올봄에 복귀하는 거 님말이 맞앗으면 좋겟네요

  14. 지나가다 2010.01.20 01:21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에휴 지금 복귀하는게 별로 좋지 않다는 말 해봤자 '사건 이해 잘못한거다'드립이나 치는 팬들때문에 더 싫어지네요. 본인이 검색가능한 공개된 곳에 그런 말 남긴거 충분히 물의감이거든요? 영어 해석의 문제라고 하는데 그건 영어못하고 믿고 싶지 않은 팬들한테나 그런거죠.
    물의일으킨 후에 왜 자숙기간을 가지는지 압니까? 표면상 이유는 반성이겠죠. 근데 사실 실상은 '남 일은 시간지나면 까먹기' 때문입니다. 박재범 일 잊혀졌나요? 잊혀질만하면 박재범 무죄드립치는 이런 포스팅때문에 안까먹어요. 본인도 소속사도 발언 자제해달라고 하는데(그 어떤 미친 소속사에서 자기 살까먹는 짓 할까요) 그게 무슨 뜻인지 못알아듣는 팬들이 문제죠.
    이제 잘못했는지 안했는지 따지는 건 큰 의미없어요. 어차피 저 사건이 전적으로 박재범씨가 억울한 경우라고 해도, 대중은 반성하지도 않고 그런 능력도 없어요. 무엇보다, 당사자들이 그 억울한 포지션을 받아들이고 다음 작전을 준비하는데, 거기에 초치는게 이 포스팅이에요. 팬질은 좀 영리하게 합시다.

  15. 지나가다 2010.01.20 01:27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덧붙여서 박재범이 돌아와선 안될 짓을 했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그럴 정도로 큰 잘못도 아니었고요. 그리고 소속사의 너무 빠른 대처도 있고요. 분명히 이 사건은 사과 제대로 하고, 어느 정도의 안티를 안고 갈 각오로 활동해도 될 사건이었어요. 지금까지의 다른 사건들을 보면요. 이게 무슨 형사소송 걸릴만한 사건도 아니니까요. jyp는 그런 점에서 소속사에게 최상, 박재범에게 차상인 꽤 좋은 수를 둔거에요. 이게 왜 좋은 수인지 이해 좀 하시고, 그거 망치지 맙시다. 우리 편의 잘못이 상대방에 의해 공격받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상대편도 과하다고 느낄 정도로 스스로 처벌한 후에 복귀시키는 거에요. jyp는 그런 방법을 썼고요. 팬클럽 내부에서만(어차피 요새 모니터링 다 하니까요) 잊혀지지 않을 정도로 박재범 얘기 쓰면 되지, 공개적으로(블로그를 개인적 공간이라고 드립치진 않겠죠) 떠벌려서 박재범 복귀에 호의적인 사람들한테까지 '아 투펨팬들은 사회적 상식이 매우 모자라는 유아집단이구나'라는 생각들게 하지 맙시다 좀.

    • 저도 지나가다가 2010.01.20 19:25  수정/삭제 댓글주소

      박재범군의 일은 언론에 의해 과열되었고, 언론에 의해 편향된 정보만 전달되었다는 것은 아실만한 분들은 다 아십니다. 박재범군의 팬들이 한국애정글만 잘라내어 기사화 시켰다면 박재범군은 애국자가 되어 있었겠죠. 그만큼 어처구니 없는 일이였다고 생각됩니다.
      영어를 못하는 팬들이 무죄드립이나 치는게 아니라
      악의적인 오역글만 본 사람들에게 비하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잘못이 없다라거나 비하가 아니다라고 주장하는 것이죠.

      지나가다님이 잘못 생각하시는 것 중 하나가
      박재범군의 복귀를 원하는 글은 팬들만 쓴다고 생각하는 것인데요, 이 글을 쓴 블로거가 팬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전 이 블로거는 그저 연예계 관련 글을 쓰는 블로거로 알고 있는데 말입니다. 이런 글을 쓰는 분들이 모두 팬이라면 다음뷰에 오르는 블로거들 중 박재범팬들 굉장히 많네요. 박재범군의 일이 어이가 없고 안타까워서 팬이 아니라도 옹호하는 글 쓰시는 분들 많습니다. 저도 옹호댓글 썼다가 '빠순이는 꺼져'라는 욕도 많이 들었거든요. 그리고 어느 집단의 일부를 보고 일반화 시켜 전체를 유아집단이라고 생각하는 오류를 범하진 말자구요. 전체적인 글은 어느정도 공감이 가는데 박재범군의 팬들에게 굉장히 공격적으로 보이네요.

  16. 다른건 모르겠지만 2010.01.20 18:08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주인장님은 사회이슈화 될 수 있는 소재로
    글을 쓰면서

    다른글보다 더 많은 광고수익을 올리겠군요...

  17. 슬프다 2010.01.20 20:14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재범아 진짜 보고싶다. 널 생각하면 너무 슬퍼. 니 잘못은 없었어.. 다만. 다른 사람들의 욕심이 컸던거지... 재범아 이제 다 괜찮아. 너만 오면돼... 보고싶어.

  18. 뭐.....전 2010.01.22 15:06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아이돌에 관심도없고..오히려 ...싫어하는편..실력도없는애들이 기계음잔뜩낀 느끼한 인터스턴트같은노래들을 들고나와...미끈다리를 내놓거나 또는...복근을 드러내면서 몸흔들어대는거...정말...역겹게 생각하는편입니다.....솔직한말로 이 아이들은 노래가 진짜 좋아서 가수를 하는것이아닌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것이즐겁고 예쁘고 좋은옷입고 돈을벌기위해서 하는것처럼 보이는게 사실입니다.......
    이렇게 아이돌이라는 존재를 하찮게 보는 저지만.......전...박재범군사건이 정말 잘못됐다는 생각은 합니다.....도대체 무슨 잘못을 했는지...아직도 이해가 안됩니다...낯선나라에와서 미래에대한 기약도없이 막막한상황에서...그시절 아이들이 자주하는 험학한말로 친구와 사적인공간에서 대화한것이.....이토록 많은질타를받고 마치 엄청난 범죄를 저지른것처럼 확대되야하는것일까요??..마약을해도 용서해주고 폭행을해도 용서해주고 심지어는 과거...우발적이라지만 살인전과가 있는사람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데...어째서 이아이에게만 이렇게 가혹한것인지..모르겠습니다...이건 박재범군이 우리에게 사과해야할것이아니라...대중들이나 언론사기자들 또는 그시절 그아이가 그렇게 힘들다는것을 캐치하지못한 소속사가 박재범군에게 사과를해야하지않나 생각을해봅니다

  19. 삐친빠순이들 2010.01.24 00:15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미친빠순이들아...

    너네들은 자존심도 없냐...

    12달라에 빨아달라는둥...한국에 가서 쪽팔리다는둥...

    미국교포들마저 조롱거리가 된 한국에 와서 돈만벌고 간다는 미국인 재범한테..

    걸레같은 자존심도 내버린채..정말 창피해 미치겟다...

    빠순이들은 아는체 하지마라...쪽팔리다...내가 누구냐고???

    빠순이들 한테는 알려줄 가치도 없어...꺼져...!!

    • 이것 참.. 2010.01.24 10:48  수정/삭제 댓글주소

      안녕하세요?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12달러는, ...12달러는 D-12연합의 애칭입니다. 그래서 50센트 이야기도 나온거구요.
      그냥 우리 나라 movement연합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죠?
      이건 영어 뿐 아니라 배경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해석이 가능한 이야기였습니다. 뭐, 오해 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그 연합에서 에미넴이 빠져나오고 궁중분해였는데- 그걸 비(정지훈)가 빠져나간 JYPE에 비교하면서 실력이 좋은 비가 빠져나갔으니 JYPE도 망하는 게 아니냐, 상황이 뭣같다 이런 식으로 비유법을 활용해 쓴 거였어요.
      아, 그리고 미국교포들마저 조롱거리가 된?
      ....에휴. 이건 상황상 여러가지로 해석이 가능한 거네요. 우리가 친구가 삐끗한 걸 보고 "존나 웃겨ㅋㅋ" ..라고 말할 때, 그게 조롱하는 겁니까, 진짜 웃긴 놈이라서 웃는 겁니까 아니면 그냥 상황이 웃긴 겁니까, 그냥 말이 튀어나온 겁니까, 버릇처럼 나온 말입니까, 그 순간이 즐거워서 비슷한 말을 꺼낸겁니까?
      -그게 바로 번역의 어려움입니다.
      그건 그걸.. 어휴.
      또 한, 돈만벌고 간다는 대체 어디서 나온 말입니까.. 미치겠네. 돈을 벌어서 부모님께 효도하고 싶다고 그래서 돈 번다고 했는데. 원문은 읽어보셨는지요? 아니면 그 해석 이상하다고 밝혀진 해석본만 읽으셨나요. 아마 제 생각엔 후자쪽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빠순이들은 아는체 하지마라고 하셨나요?
      2pm은 팬들이 연령대가 있는 누나분들이 많습니다.
      적어도.. 원문하나 해석하지 못 하는 정도의 실력으로 이런 글을 적으시는 분들보단 능력되시는 분들이 꽤 계십니다.

      최초유포자는 가장 논란이 된 글을 썼을 당시의 재범보다도 나이가 찬 사람이더군요. 그래놓고 자긴 미성년자라면서 법망을 피했고요. 또 한, 그 분 솔직히 실력 안 좋은 대학에 갔습니다.
      그 사람이 퍼트린 해석본을 믿으시겠습니까,
      아니면 영어권에서 생활하는 사람과 영문과 전문 교수님의 해석을 믿으시겠습니까?

      자극적인 것 만 읽지 마시고,
      그 뒤에 가려진 진실을 찾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 -_- 2010.01.25 02:07  수정/삭제 댓글주소

      뭐 저런 수준낮은 악플러에게 이렇게 성의있는 댓글까지 달아주시나요..;;
      그저 까기 좋아하는 악플러일 뿐 입니다.
      설득이란게, 이해란게 아예 안되는 사람들이예요.

      박재범군을 비난하는 사람들이 제대로 비판이나 할줄 아는 사람들이라면 이렇게 안타깝지는 않겠어요.
      도대체 알려고 하지도 알고 싶지도 않으면서 무조건 욕만하는 이런 사람들이 여론이랍시고 탈퇴를 시킨 JYP나 탈퇴한 박재범군이 불쌍할 뿐이네요.

  20. 문제는... 2010.01.24 23:45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JYP에서 심하게 재범이 2PM으로 컴백할 것처럼 언론플레이를 했다는 점입니다.
    솔직히 하트비트 활동도 재범을 기다리는 맴버들의 의리있는 모습과 재범이 돌아올것 같이 말하는 JYP의 언론플레이가 크게 한몫했다는 느낌이니까요.
    이런 언플을 했음에도 재범이 2PM으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JYP는 팬들에 대한 신뢰를 잃을 것은 분명한 일입니다.

  21. 2pm의 팬들만 빨리 복귀하면 좋은것이지 다른 사람은 아니지, 만약에 제이팟이 복귀하는 순간 매국노 그룹 소리 들을 그룹이 2pm임. 지금이야 제이팟이 외국에 있으니 까는 사람들이 아오안이지 돌아오면 떠날때 까이던 만큼 까이고 2pm 역시 매국노 그룹 소리 들을께 뻔하지ㅋㅋㅋㅋㅋ

    박진영이 현명하게 판단한것 맞지만 방식은 서투네. 그냥 미국에 방치해 놓고 1:59 이런식의 언플만 해도 될건데 참 그부분에서는 머리가 안돌아간듯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