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리뷰

‘찬유’, 이승기 키스에 열광하는 이유

by 카푸리 2009. 7. 5.
반응형
이승기와 한효주가 구름다리위에서 멋진 키스를 했습니다. 환이는 "내가 너 믿는데, 좋은데, 갖고 싶은데, 뭐가 상관이야"라며 은성이게게 기습키스를 했습니다. 이 키스로 주말드라마 <찬란한 유산>을 보던 많은 시청자들이 열광했고, 밤 잠을 못 이루었습니다. 지난주 술에 취재 은성이의 집을 찾아온 환이는 취중 대사를 하며 은성이 가슴에 쓰러졌는데, 이 장면이 묘한 여운을 남기며 시청자들에게 기대와 설레임을 갖게 했습니다. 이미 방송 전부터 이승기와 한효주의 키스신이 예고됐었지만, ‘찬유’ 커플의 키스신은 예상외로 시청자들을 흥분시켰고, 마침내 시청률의 방점을 찍었습니다.

사실 드라마에서 남녀 주인공의 키스신은 새삼스러운 장면이 아닙니다. <겨울연가>에서 배용준과 최지우도 키스를 했고, 최근 <에덴의 동쪽>에서 송승헌과 이연희도 키스를 했습니다. 모두 다 감미로운 연인들의 키스신이었지만 이승기와 한효주의 키스는 이전 드라마에서 나오던 키스신과는 다릅니다. 뭐랄까요, 때 묻지 않고 순수하고 청정무구 그 자체의 느낌이라고 할까요? 아무튼 착한 남자 이승기, 들꽃 같은 여자 한효주의 키스신은 이전에 보던 키스신과는 달라보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찬유’에 나오는 환이와 은성이의 사랑을 보면 황순원의 소설 <소나기>를 생각나게 합니다. 이 소설은 사춘기 소년, 소녀의 순수하고 가슴 아릿한 사랑이 간결하고 절제된 문장으로 수놓인 우리 문학의 백미입니다. 그 소설속의 주인공처럼 이승기와 한효주는 아름다운 한 폭의 수채화같은 사랑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마음속은 진한 애로신을 보고 싶어하지만 때로는 아름답고 순수한 사랑에 감동하는 이중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찬유’ 커플의 키스에 시청자들이 열광하는 것입니다.

어제 이승기키스신이 극적인 효과를 일으킨 이유는 또 있습니다. 극중 악녀 모녀인 은성이의 새 엄마 백성희(김미숙)와 딸 유승미(문채원)가 지난주 은성이에게 허위 사실을 장숙자회장에게 말해 은성이는 다시 환이의 집을 나왔습니다. 어렵고 힘들게 사는 캔디같은 은성이에게 환이의 키스는 이제부터 은성이를 사랑하고 보호해주겠다는 신호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청자들 역시 악녀 모녀에 대한 권선징악을 바라기 때문에 키스신이 시너지효과를 일으킨 것입니다.

또한 어제 이승기와 한효주가 키스한 구름다리위의 키스신은 모든 여성들의 꿈이자 로망인지 모릅니다. 잘 생기고 멋진 남자 이승기가 한효주에게 키스를 할 때 누나팬들은 그 장면을 보며 대리만족을 느꼈을 것입니다. 이 키스신의 여운은 ‘찬유’의 명장면으로 오래 오래 누나팬들의 가슴에 남을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찬유’ 제작진은 이승기, 한효주의 키스신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극중 동해 크루즈 레스토랑 입찰건으로 진성식품 2호점 직원들이 1박2일로 출장을 떠나는 설정인데, 이 설정은 사실 이승기와 한효주의 키스신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키스신을 촬영해야 하는데, 설렁탕집 옥상이나 은성이의 집, 아니면 이승기의 집에서 하는 것보다 이왕이면 멋진 곳에서 키스를 해야 극적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드라마가 막바지로 향하면서 ‘찬유’ 제작진은 150여명의 스탭들을 동원할 정도로 이승기-한효주의 키스신을 최고의 장면으로 삼고자 했는지 모릅니다.

드라마 <찬란한 유산>은 시청률에 방점을 찍었을 뿐만 아니라 이제 이승기, 한효주의 인기에도 방점을 찍었습니다. 이승기는 가수, 예능, 연기자로 예능 트리플을, 그리고 한효주는 떠오르는 신데렐라, CF퀸으로 거듭났습니다. 잘 만든 드라마 한편이 주인공들 뿐만 아니라 시청자들도 가슴 설레게 한다는 것을 이승기-한효주 키스신이 말해주고 있습니다. 어제 이승기, 한효주의 키스신을 본 후 잠 못 이루는 누나팬들이 많았을 것입니다. 그 어떤 드라마 키스신보다 황홀하고 멋진 키스였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