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좋아

독립기념관,「독립기념관 토요나들이」운영

by 카푸리 2023. 5. 16.
반응형

독립기념관은 코로나19 이전으로의 일상 회복을 위해 주말·공휴일 독립기념관을 찾는 어린이·가족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시관 자율탐방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독립기념관 토요나들이는 전시물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도록 참가자에게 전시물 속 숨어있는 이야기와 생각할 거리가 담긴 활동카드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토요일 오후 독립기념관에 방문하면 실물 활동카드를 받아 전시관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독립기념관 토요나들이」활동카드

5월에는 어린이들의 독립운동, 어린이를 위한 독립운동, 당시 어린이들의 삶을 알아볼 수 있는 전시물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날 포스터와 표어뿐만 아니라 한국의 어린 순교자들, 임시정부가 있던 충칭에서 찍은 ‘3·1유치원 사진등 전시관에서 쉽게 지나치기 쉬운 어린이와 관련된 자료들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6~7월은 독립운동 태극기를 주제로 3·1운동과 무장투쟁을 위해 제작된 태극기를 따라 전시관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9~10월에는 독립운동가의 직업을 소재로 독립운동가 개인의 삶과 독립운동 활동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교육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독립기념관 토요나들이」활동 모습

토요나들이에서 제공되는 활동카드는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웹활동지 형식으로도 제공되며 QR코드,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립기념관은 앞으로도 가족대상 독도학교 프로그램, 초등 개인 토요역사체험 등 어린이·가족 관람객들이 공휴일을 활용해 독립운동의 역사를 의미있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