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좋아

산림청 추천 명품 가로수길 어디인가?

by 카푸리 2023. 5. 8.
반응형

바야흐로 이제 여름으로 치닫는다. 신록이 아름다워 어디든 가고 싶은 계절이다. 산림청 5월이면 꼭 가봐야 할 아름다운 가로수길을 추천했다. 어디일까?

서울특별시 종로구 관철동 청계천 이팝나무길 (사진 산림청)

이맘때 서울 청계천(종로구 관철동) 이팝나무길은 하얀 꽃이 만개해 거리가 온통 흰 눈으로 뒤덮인 듯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겨울 한 철을 제외하고는 항상 푸르름 가득한 나무를 볼 수 있어 서울의 자랑거리.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보라매공원길(사진 산림청)

대전광역시 보라매공원길(서구 둔산동)은 대전시청에서 정부대전청사까지 이르는 길가에 느티나무, 메타세쿼이아 등이 심겨 있고, 계절별 특색 있는 꽃들을 전시하는 등 대전에서 걷고   12선에도 선정되어 시민들이 많이 찾는 장소이다.

반응형

부산광역시 진구 전포동 송상현광장길(사진 산림청)

부산에는 임진왜란의 영웅 송상현 장군을 기념하는 송상현 광장길(부산진구 전포동)이 있다. 도심 대로변에 메타세쿼이아가 늘어선 광장은 녹음과 멋진 경관을 제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가로수는 도시민들이 걷거나 차를 타게 되면 가장 쉽고 가깝게 만날 수 있는 숲으로, 도시경관을 아름답게 하고 탄소흡수와 미세먼지 저감 등 다양한 기능을 한다.

산림청은 앞으로도 계절별, 지역별 아름다운 가로수길을 소개하여 국민이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다른 지역의 아름다운 가로수길을 가고 싶다면, 산림청 누리집>정보공개>통합자료실에서 ‘아름다운 가로수길’을 찾아보기를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