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광주시문화재단, 2022 송년음악회

by 카푸리 2022. 12. 15.
반응형

2022년이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다사다난했던 올 한해를 어디서 마무리할까요. 광주시문화재단이 광주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송년음악회를 준비했습니다. 2023년은 계묘년 토끼띠인데요,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어떤 음악회를 준비했는지 미리 보실까요.

광주시문화재단에서 준비한 특별한 송년음악회는 에그문트 서곡, 브람스의 바이올린 협주곡부터 광주시 대표 합창단인 광주코랄, 광주시 여성합창단이 노래하는 자유와 희망이 가득한 합창 교항곡까지 연말 분위기가 물씬 나는 음악들로 준비했습니다.

먼저 출연진을 보면 아주 화려합니다. 지휘는 김덕기, 소프라노 최정원, 메조소프라노 양송미, 테너 최상호, 바리톤 양준모, 'Music is My Life'로 잘 알려진 디바 임정희, 바이올린 김에셀(1회 너른고을 청소년 음악콩쿠르 수상자), 기타 성나단 등입니다.

사회는 방송인 김경란(KBS 아나운서)이고요, 연주는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입니다. 1997년 창단된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국내외 정상급 지휘자를 영입하고 우수한 기량을 갖춘 연주자들로 단원을 구성한 전문 오케스트라입니다.

반응형

광주코랄은 2011년 창단됐는데요, 창단 11주년을 맞이한 전문 예술단체입니다.

광주시여성합창단은 음악을 사랑하는 광주시민으로 구성된 아마추어 여성합창단입니다. 1989년 창단되어 25회의 정기연주회를 개최했고요, 찾아가는 음악회, 송년음악회 등 다양한 공연으로 광주시민과 음악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송년음악회 프로그램을 자세히 볼까요.

베토벤-에그몬트 서곡 Op.84
브람스-바이올린 협주곡 Op.77 D장조, 3악장
(바이올린 김에셀)
Listen
Music is My Life
시계태엽
눈물이 안 났어

Ordinary Afternoon
Amazing Grace
Happy Dream
(기타 성나단)

베토벤 - 교향곡 제9d단조 Op.125 '합창'

송년음악회는 1229() 저녁 730분부터 남한산성아트홀 대극장에서 열리는데요, 전석 무료입니다. 14매까지 예매 가능합니다. 무료 공연이지만 지정석 공연이며, 공연 당일 선착순으로 좌석이 지정됩니다. (온라인 예매 완료시는 좌석 미지정 상태) 티켓 배부는 당일 18시부터 이뤄지며, 공연 시작 10분 전까지 반드시 티켓을 수령해주셔야 합니다.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

국내 최고의 솔리스트들과 지휘자, 오케스트라와 지역 예술단체 그리고 제1회 너른고을 청소년 음악콩쿠르 수상자와 두드림 오디션 수상자가 함께 송년음악회 무대를 가득 채웁니다. 2022년 한해 수고한 모두에게 위로와 평안을 전하는 2022 광주시민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무료로 진행되니 오셔서 한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2023년을 설계하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