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가 내년 3월 일본 진출을 한다고 한다. 지난 10~11일 열린 단독 콘서트에서 '이번에 발표된 5집 음반 수록곡중 두 세곡으로 내년 3월 일본에 데뷔할 예정'이라고 밝힌 것이다. 이렇게되면 그를 발목잡았던 '1박2일'이 끝난 후 홀가분하게 일본 진출을 하겠다는 것이다. 사실 이승기는 지난해 2월, 일본진출설로 홍역을 앓은 적이 있는데 제작진의 간곡한 만류로 계획을 접었다. 이승기는 열화와 같은 팬들의 압력에 의해 군입대 전까지 '1박2일'에 잔류를 선언했고, 강호동 은퇴후 메인MC로 인기를 누려왔다. 당시 이승기의 일본 진출을 두고 갑론을박이 많았는데, '1박2일'이 종영되니 일본 진출에 장애가 없어진 셈인데,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이승기의 일본 진출 성공에 대해 누구도 '성공한다, 실패한다'고 속단하기 어렵다. 이승기팬들이야 '성공한다'고 하겠지만 '실패한다'는 예측도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지난해 이승기의 일본진출설이 불거졌을 때 일본 주간지에서 그를 '한류 최고의 거물'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 이를 두고 과대포장, 거품 등 논란도 많았지만 이승기의 성공 가능성을 표현한 것이라고 본다. 그렇다면 이승기가 일본에서 성공 가능성 큰 3가지 이유를 한 번 조목조목 따져보자.


첫째 일본내 인기가 만만치 않다. 보통 한류스타들은 국내 인기를 발판 삼아 해외에 진출한다. 이승기의 국내 인기는 강호동 은퇴 이후 유재석과 쌍벽을 이룰 정도다. 그런데 이승기의 인기는 국내 인기에 머무르지 않는다. 지난 2009년에 방영됐던 '찬란한 유산'이 일본 후지TV에 방송되면서 이승기는 국내만큼 일본에서 얼굴이 알려졌다. 또한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도 TBS에 방영되면서 이승기의 일본 내 인기는 그 어느 한류 스타 못지 않다. 이승기가 일본에서 활동한 것도 아닌데 이미 얼굴이 알려졌고, 그 인기가 만만치 않은 것을 보면 참 이례적이다.

둘째 이승기는 가수, 배우, 예능 등 3박자를 갖추고 있다. 가수들은 노래로, 배우들은 연기로 승부하지만 이승기는 멀티 예능으로 승부할 수 있다. 그래서 반짝 인기가 아니라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 가능성이 그만큼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승기 말대로 인기 버라이어티나 음악 프로에도 나갈 수 있고, 드라마 출연도 가능하다. 또한 한국, 일본에서 동시 방송되는 쇼도 할 수 있다. 전천후 끼를 두루 갖춘 이승기가 다른 한류스타에 비해 유리한 이유이기도 하다.


셋째, 특유의 성실함과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 이승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성실함이다. 이런 성실함이라면 그 어떤 곳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다. 그가 오랫동안 생각해 온 일본진출의 꿈을 실현한다면 지금이 적기다. 나이로 볼 때 지금이 그의 잠재력이 가장 빛을 볼 때기 때문이다. 팬들의 눈치를 보다가 자꾸 쭈뼛쭈뼛 하다보면 시간 다 보내고 만다. 일본에 진출한다면 하루라도 젊을 때가 유리하다. 이승기의 일본 진출은 개인적으로 그가 우물안 개구리에서 벗어나 한류스타로 우뚝 서는 것이지만, 국가적으로도 큰 이익이다. 사실 지난해 '1박2일'만 아니었다면 그는 벌써 장근석에 버금가는 한류 스타로 인기를 누리고 있을지 모른다.

사실 소녀시대가 일본에 진출한다고 했을 때 부정적인 시각이 많았다. 일본은 귀여운 걸그룹들이 많고 '소시'는 한국형 아이돌이기 때문에 힘들거라고 했지만 예상은 완전히 빗나갔다. 이승기는 노력형이기 때문에 한국에서만큼만 해준다면 일본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다고 본다. 이승기의 인기나 끼에 비춰본다면 국내에서만 활동하기엔 솔직히 아깝다. 실패가 무서워 도전하지 않는다면 이는 패배주의다. 실패하더라도 도전하는 그 자체가 아름답다고 본다.


이승기는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도전을 해야한다. 아직 군대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는데, 군대부터 갔다 오면 어느새 서른에 가깝다. 아무리 인기가 많다해도 나이들어 해외 진출을 하는 것은 무리가 따르기 때문에 내년이 일본 진출의 마지막 기회가 될 지 모른다. 이승기로선 의리 때문에 '1박2일'에 잔류도 했었고, 발목을 잡던 '1박2일'이 끝나기 때문에 팬들도 더 이상 그를 잡을 이유가 없다. 또한 일본과 국내 활동을 병행하기 때문에 이승기를 못보는 것도 아니다.

종편 개국과 함께 많은 연예인들이 우르르 몰려가는 이 시점에 이승기의 일본 진출 계획은 '이승기답다'는 생각이 든다. 중요한 것은 언론의 자세다. 이제 이승기의 일본 진출로 마치 이승기가 돈 때문에 일본에 가는 것처럼 매도하는 보도가 있어선 안된다. 지난해 '1박2일'을 하차설이 나돌았을 때 이승기가 돈 때문에 일본간다며 '배신'이란 말까지 나왔기 때문이다. 굳이 돈이 더 필요했다면 하늘을 찌를듯한 국내 인기로 예능, 드라마, CF로도 충분히 벌 수 있다. 이승기가 일본에 가서 한류스타가 되겠다는 것은 욕심이 아니라 젊은이다운 도전이 아닐까 싶다.


☞ 이 글에 공감하셨다면 추천 한 번 부탁드립니다. 다른 사람이 더 많이 볼 수 있고, 글 쓰는 힘입니다.
    추천은 로그인 안해도 가능하며, 카푸리 글을 계속 보고 싶다면 정기구독+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Posted by 카푸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근데 이승기 일본진출 이미 하지 않았었나요?
    작년쯤인가 제가 일본에 있을때 일본 예능프로그램도 나오고 그랬는데.
    지금은 일본이 아니라 모르겠지만 그때 tv에서 자주나왔는데

    • 진출 2011.12.12 15:58  수정/삭제 댓글주소

      드라마홍보를위한 예능출연과 팬들을 위한 팬미팅을 했을뿐 작년2월 1박2일에 발목을 붙잡혀 못했습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2011.12.17 14:16  수정/삭제 댓글주소

      일본에서 인기있는 g한국배우들은 다 진출안하거네..그런 논리로 진출이 아니라고 하면... 예능출연에 팬미팅에 ...공중파에 드라마 방송에 일본소속사 푸시로 스마스마까지 나가놓고... 저 정도 해도 대박날 사람은 벌써 대박났을텐데..배용준, 원빈, 이병헌, 류시원, 장근석, 이 사람들도 다 저정도만 한거요. 음반발매한 이병헌, 류시원, 장근석중 이병헌은 음반발매만 한거고, 류시원,장근석은 콘서트를 했지만 예능출연도 거의 없고 음악방송도 한번도 안ㄴ갔구만... 지금 이름 거론한 스타들도 이승기만큼 활동했는데도 그만큼 되는거지...이승기가 진출(?)안해서 인기가 덜하다란건 상황파악을 못한 이승기팬들의 소원이겠지... 팬미팅 2500면은 웬만한 한국드라마 주연급은 다하는데...이승기도 그 정도밖에 안 되던데... 가기만 가면 넘버원 될줄 알지..

    • z 2012.01.05 11:34  수정/삭제 댓글주소

      흠님.. 이승기 팬들의 소원이아니라 사실이에요 지금 일본에서도 많은 인기 얻고있어요 그러니까 나대지 말고 짜져 있으세요 님이 일본 가봤음? 일본에서 인기가 얼마나 많은데ㅋ

  2. 포스팅 잘 보고가요 쥔장님~^^



    시간이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서두르세요~
    http://blog.naver.com/leeboongsun/150126395678

  3. 포스팅 감사합니다. 쉽지않은 길을 목표로 한 젊은이의 도전정신에 진심어린 박수를 칩니다.

  4. 그냥 '나는 이승기팬이요~' 하고 쓴 글같네요..

    • z 2012.01.05 11:31  수정/삭제 댓글주소

      이승기씨 팬이 아니더라도 일본에서 얼마나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데요 싫은 연예인이라고 실패할것 같고 좋아하는 연예인이라고 무조건 성공한다고 쓸것같습니까? 그럼 님은요? 님이 쓴글은 그냥 '나는 이승기 싫어요~'하고 쓴글같은데.. 함부로 말하지 마세요

  5. 이승기씨라면 누구라도 좋아할 만한 매력을 지니고 있죠.
    꼭성공하길 바라고 성공하실거라 생각이드네요.

  6. 이승기..
    일본서 아무도 모릅디다.
    소시의 Mr Taxi를 화면도 안보고 불러대는 한류폐인도 이승기를 몰라요..

    분명 좋은 배우고 연예인인데..
    일본서는 안통할 얼굴입니다..

    • z 2012.01.05 11:28  수정/삭제 댓글주소

      그럼 니 면상을 통할 것 같냐??

      니면상보고 이승기 얼굴을 욕해 ㅅㅂ년아

  7. 이승기 일본에가서도 화이팅 당신의 매력을 보여주세요

  8. 진출이라...참 이상하게 언플하네...다른 한국배우들도 다 팬미팅하고...드라마 1.2개 한게 다인데...배용준보고도 진출안했다고 할 기세네...그냥 음반 발매지...일본소속사 다 정해지고 드라마 공중파에 방송하고...일본에서 예능도 몇개씩이나 해놓고도 진출안했다고 하는 건 얘가 첨 이겠네...그냥 음반발매한다고 하던지...

    • 이건뭐 2011.12.17 20:58  수정/삭제 댓글주소

      이 보세요..님이 싫어하는 연예인이면 그냥 무시하지 뭘 이렇게까지 싫은 소릴 남기는지..관심받고 싶으신가요?
      본격적인 진출의 의미를 모르십니까? 일본 레이블을 통해 음반발표하고 방송출연한다잖아요..찬유 대박나고 구미호까지 연달아 방송타면서 인기 높아져서 본격진출하려고 했는데 한국에서 발목잡히고 때마침 구미호 홍보차 갔으나 일본에 지진 나서 제대로 활동도 못해보고 지금까지 왔어도 일본내 인기 좋아요..일본 기획사는 바보라서 게약합니까 그것도 일본 탑배우가 있는 아뮤즈인데? 그냥 이승기가 싫다고 하쇼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어깃장 놓지 말고..

    • z 2012.01.05 11:30  수정/삭제 댓글주소

      이건뭐 님말이 맞네!

      흠같은 님들때문에 연예인들이 우울증걸리고 자살하는 거야 차라리 무시를 하던가 응원도 못해줄마냥 욕을 써놓고 있냐 그렇게 할짓없냐ㅋㅋ

  9. 정말 이승기씨라면 성공할만하죠~

    일본에서 이미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데.! 이승기씨 파이팅입니다!!>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