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비평

이소라의 충격적인 삭발머리, 왜 그랬을까?

by 카푸리 2011. 10. 13.
반응형
가수 이소라의 삭발 머리(빡빡머리)와 민둥 눈썹이 뒤늦게 화제다. 이소라가 이렇게 변하다니! 놀라움을 넘어 충격 그 자체다. 여자로선 최악의 모습이다. 도대체 왜 이렇게 변한걸까?

이소라는 지난 10일, '나가수' 호주 공연에 참석하기 위해 공항에 나왔는데 충격적으로 변한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깜짝 놀랐다. 그러나 이소라의 삭발 모습은 이미 지난 9월, '이소라의 두번째 프로포즈'에서 공개된 바 있다.
이 프로에서 그녀는 삭발 헤어스타일로 진행을 했다. 당시 공개 녹화에 참석했던 방청객들이 이소라의 삭발 모습을 트위터를 통해 알렸지만 그리 많이 퍼지진 않았다. 그러다 '나가수' 호주 공연 참석차 공항에 나타나 다시 화제가 된 것이다.


처음 이소라의 삭발 모습이 공개됐을 때는 별의 별 루머가 다 떠돌았다. '나가수' 하차 이후 심리적 충격으로 삭발했다, 몸이 아파 탈모증세가 심해서 밀었다 등 많은 얘기가 있었다. 그러나 루머는 루머일 뿐이다. 이소라가 삭발한 이유는 아주 단순하다. 이소라는 직접 머리를 자르고 염색하는 걸 좋아한다. 연예인이지만 헤어숍을 가지 않고 집에서 다 한다. 그래서 이소라갤러리에서 팬들이 전문가 가위를 선물(조공)했다. 이소라는 이 가위로 머리를 자르다가 결국 사고를 치고 말았다. 가위날이 너무 예리해 머리가 자꾸 비대칭이 되다보니 '에라이~ 모르겠다'하며 그냥 다 밀어버린 것이다. 이 얘긴 그녀가  프로포즈' 방송에서 직접 밝힌 얘기다.


또 한 가지 이유가 있다. 이소라는 여자지만 머리숱이 많지 않아 고민이 많다. 최근 그녀가 짧은 머리 스타일을 고집하는 이유도 숱이 적어서라고 한다. 이하늘과 길 등 남자연예인 중 머리숱이 적어 아예 삭발을 하고 다니는 경우도 많다. 남자도 머리숱이 적으면 확 밀고 싶은데, 여자라도 마찬가지다. 이소라가 방송에 나올 때 귀거리를 좌우로 다르게 하는 등 악세사리를 특이하게 하는 건 머리숱이 적은 약점 때문에 시선을 분산시키기 위한 것이라고도 한다. '나가수'에 나올 때 보면 머리숱이 정말 없어 보였는데, 이 때문에 삭발했다는 말도 나돈다.


이유야 어쨌든 간에 삭발을 한 이소라는 너무 무섭게 변했다. 그녀가 이소라의 프로포즈(1996~2001)를 진행할 때는 몸은 좀 뚱뚱했지만 부잣집 맏며느리 포스가 있었다. 그 이후 방송에서 모습을 보이지 않다가 10여년 만에 '나가수'에 나왔는데, 나이도 나이지만(41세) 맏며느리같은 후덕한 이미지는 온데 간데 없고 살이 많이 빠져서 그런지 너무 날카롭게 변했다. '이소라의 프로포즈'때는 후덕한 몸매 만큼이나 얼굴과 말투에 여유가 넘쳤는데, '나가수' 때는 서바이벌 프로가 주는 긴장감 때문인지 뭔가 무섭고 긴장감이 느껴졌다.

가뜩이나 살이 빠져서 이미지가 날카롭게 변했는데, 김건모의 재도전 파문으로 더 무섭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녀는 김건모가 탈락했을 때 '내가 좋아하는 가수가 탈락이라니... 슬퍼! 방송 중지야... 하지마!'라고 하는게 그대로 방송에 나오다 보니 이소라의 푸근한 이미지는 온데간데 없어졌다. 그녀의 분노가 시청자들에겐 무서움으로 다가왔다. 진행자가 '나가수'의 룰을 깨면서까지 김건모를 재도전하게 했다는 비난을 받으며 이소라는 투사의 이미지로 변했다.


10년 만에 돌아온 '나가수'에서 이소라의 예전 모습을 찾아볼 수가 없었다. 우여곡절 끝에 '나가수'에서 탈락한 후, 4개월여만에 삭발한 모습으로 나타났으니 사람들이 놀라는 건 당연하다. 이소라는 놀라는 사람들에게 삭발은 '짧은 염색머리일뿐 아무 의미가 없다'고 했다. 앞서 언급한 대로 머리를 자르다 잘못돼 그냥 다 짧게 자른 것 뿐이다. 금발색으로 염색한 머리가 마치 삭발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는 쇼커트를 즐기는 이소라 특유의 헤어스타일이라고 한다.

아무튼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만 않는다면 헤어스타일은 자유다. 이소라만 삭발한 게 아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비구니 역할을 위해 삭발한 여배우도 많다. 이소라는 자신의 개성을 위해 머리를 짧게 자른 것 뿐이다. 대중의 시선을 받는 연예인이지만, 이런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고 당당하게 살아가는 그녀가 멋져 보인다. 어제 호주 멜버른에서 '나가수' 공연이 펼쳐졌을텐데, 파격적인 헤어스타일로 열창을 하는 그녀 모습이 기대가 된다.

☞ 이 글에 공감하셨다면 추천 한 번 부탁드립니다. 다른 사람이 더 많이 볼 수 있고, 글 쓰는 힘입니다.
    추천은 로그인 안해도 가능하며, 카푸리 글을 계속 보고 싶다면 정기구독+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