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비평

조영남, 윤여정과 재결합 원하나?

by 카푸리 2011. 6. 8.
반응형
조영남이 비호감으로 낙인 찍힌 이유 중의 하나가 바로 윤여정과의 이혼이다. 그런데 그는 '무릎팍도사' 등 방송에 나올 때마다 윤여정 얘기를 꺼내 거센 비난을 샀다. 한 두번도 아니고 욕 먹을 게 뻔한데도 자꾸 윤여정 얘기를 꺼낸다. 그런데 어제도 그가 출간한 책 '쎄시봉시대' 출간 기념 간담회에서 또 윤여정 얘기를 꺼내 또 비난을 사고 있다. 그는 '윤여정 때문에 책을 쓰는 게 마음에 걸렸다'고 밝혔는데, 그녀를 빼고서는 쎄시봉 얘기가 되지 않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래서 윤여정 사진 대신 자기 사진을 넣었다고 했는데, 재판을 찍을 때는 윤여정 사진을 넣는 걸 고려해 보겠다고 하니 비난을 작정한 듯 싶다.

조영남은 결혼 13년 만에 이혼했다. 이혼 당시 그는 '나는 새로 만난 여자가 좋다. 그런데 너(윤여정)와는 헤어지고 싶지 않다. 그저 사랑방 하나만 내다오. 머지 않아 돌아오겠다'고 했다. 강호동이 '무릎팍'에서 이 말이 사실이냐고 묻자, 그는 대답을 못하고 우물쭈물 했다. 그러면서 살면서 가장 후회되는 것은 가정을 엉망으로 만든 것이라고 했다. 한국으로 돌아온 후 그는 줄곧 혼자 지내왔다고 했지만, 그를 따라 다닌 스캔들로 대중의 따가운 눈총을 받았다. 이런 조영남을 대중들은 물론 윤여정이 좋아할리 만무하다. 이혼하고도 걸핏하면 여자 얘기니 여성들에겐 비호감의 극치를 보여준 게 아닌가 싶다.


이혼 후 윤여정이 눈물로 보낸 세월이 '무릎팍도사'를 통해 나갔기 때문에 전처 얘기를 꺼내면 비난 받을 걸 조영남이 모를 리 없다. 방송이든 아니든 조영남이 윤여정 얘기를 하는 것은 연예기자들에겐 좋은 기삿거리지만 조영남이 윤여정과 엮인 기사는 하나같이 악플 천지다.
그렇다면 조영남은 눈치가 없어서 이혼한 윤여정 얘기를 자꾸 거낼까? 아무래도 윤여정과 재결합을 원하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

윤여정과 재결합이라니? 이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릴 하느냐고 할 지 모른다. 그러나 조영남의 내면을 들여다보면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남자는 젊어서 바람을 피우더라고 나이가 들면 조강지처가 그립기 마련이다. 지금 조영남 나이가 66세다. 방송에서 아무리 그가 여자 본색을 드러낸다 해도 이제 잠자리에서 편안히 기댈 수 있는 반려자가 필요할 때가 됐다는 얘기다.


조영남이 방송에서 했었던 윤여정 얘기를 뜯어보면 후회와 안타까움이 묻어나는 걸 알 수 있다. 그는 '무릎팍'에서
윤여정과의 결혼생활이 인간이 누릴 수 있는 가장 완벽한 행복이라고 했다. 이 말은 다시 그때로 돌아가고 싶다는 여운을 느끼게 한다. 또한 그가 입고 다니는 옷에 쓰여있는 '628723'이라는 숫자는 두 아들의 생일을 나타낸 말이라고 한다. 아내 뿐만 아니라 아들에 대한 그리움이 묻어난다.

조영남이 '무릎팍'에서 한 말을 보면 얼마나 잘못을 깊이 늬우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그는 자신이 지금 천벌을 받고 있고, 그 천벌을 받으면서도 용케 살아남았다면서 아들들에게 잘못을 속죄했다. 그리고 아내 윤여정에 대해서는 '살면서 가장 후회되는 일이 가정을 엉망으로 만든 것'이라고 사죄했다.
남자로서 한 때 잘못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잘못을 인정하는 것은 전처에 대한 귀소 본능이 아닐까 싶다.


조영남에 의하면 이혼 뒤 두 사람이 딱 한 번 마주쳤다고 한다. 방송사 복도에서 마주쳤는데 당시 상황에 대해 조영남은 '나는 가슴이 덜컥 했는데, 윤여정은 날 딱 한번 보더니 미동도 않고 스쳐지나가더라'라고 말하며 그 때 자신이 얼마나 큰 잘못을 했는지 절실히 느꼈다고 했다. 그렇다면 윤여정의 마음은 어떨까? 윤여정도 '무릎팍'에서 다시는 입에 담지 않을 것 같았던 조영남 얘기를 쿨하게 꺼낸 바 있다.

윤여정이 정말 죽이고 싶도록 조영남이 미웠다면 아예 얘기도 꺼내지 않았을 것이다.
조영남은 윤여정이 '무릎팍도사'에서 출연해 자기 얘기를 하는 걸 보면서 안도의 한 숨을 쉬었다고 한다. 윤여정 역시 나이가 들어가면서 조영남에 대한 미움이 조금씩 누그러지지 않나 하는 생각도 해본다. 이런 생각 때문에 조영남이 '쎄시봉시대'란 책을 쓰면서 감히 윤여정과의 지난 얘기를 쓰지 않았나 생각된다.


조영남의 마음 한 편에 전처에게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있는지는 사실 본인 외엔 모른다. 그러나 그가 자신의 책에 윤여정 얘기를 쓴 후 '두고 봐야지, 어떤 반응이 나올지'라고 한 것도 욕을 바가지로 얻어먹을 일이지만 한 편으로는 천벌을 받아 마땅한 자신을 윤여정이 용서해줄 지 모른다는 희망이 들어있다고 본다. 윤여정 얘기를 하면 대중들에게 거센 비난받을 걸 뻔히 알면서도 자꾸 하는 건 윤여정에 대한 미련이 남아 있서서라고 보며, 조심스럽게 재결합을 원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사람들은 조영남에게 제발 전처 얘기를 그만 좀 우려먹으라고 한다. 그러면서 조영남에게 무차별적으로 돌을 던진다. 조영남에게 돌을 던지는 사람 중 살면서 잘못이나 허물 하나 없는 사람이 있을까? 어제 출판기념에서 했던 윤여정 관련 발언 때문에 조영남이 또 거센 비난을 받고 있다. 그가 많은 사람들의 비난에도 불구하고 왜 자꾸 윤여정 얘기를 꺼내는지 그의 진짜 속마음을 한 번 들여다 보고 싶다.

☞ 추천은 무료, 한방 쿡 부탁드립니다!! 카푸리 글이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