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인순이가 세금 납부 논란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발표 전에 이미 예상한 일이지만 '세금 누락은 의도된 것이 아니다'라며 고의성 여부를 부인했고, 결과적으로 큰 실망을 끼친 점을 사과했다. 이제 남은 건 그녀의 방송 출연 여부다. 강호동과 달리 인순이의 방송 출연은 많지 않다. 그녀가 고정으로 출연하고 있는 프로는 '나가수' 뿐이다. 인순이는 이 문제에 대해 관계자와 논의해 결정하겠다고 한다. 과정이 어떻든간에 팬들에게 실망을 줬기 때문에 방송 출연이 부담스럽다는 뜻이다. 강호동은 잠정 은퇴를 선언했지만 인순이는 '나가수'만 하차하면 세금 과소납부에 대해 면죄부가 되는 걸까?

인순이는 강호동 세금 과소 납부와 어떻게 다를까? 인순이의 세금 납부 논란을 보면 얼핏 강호동과 판박이라는 생각이 들 지 모른다. 그러나 두 사람은 근본적으로 다른 점이 있다. 강호동은 필요 경비 부풀려 신고해 세금을 적게 낸 것이고, 인순이는 실제 소득을 줄여서 신고하는 방법으로 세금을 탈루한 점이다. 단순하게 본다면 강호동, 인순이 둘 다 과거에 세금을 적게 낸 점이 발각돼 추징금을 낸 것이지만, 강호동보다 인순이의 탈세에 더 강한 의혹을 제기하는 건 소득을 누락했다는 점이다. 그것도 탈루액이 강호동보다 2억이 많은 9억이라면 몇 년 동안 수십억원의 소득을 줄여서 신고했다는 결론이 나온다.


그녀의 세금 과소 납부 사실을 보자. 인순이는 3년 전(2008년)에 전체 소득액을 줄여서 신고하는 방법으로 세금을 누락했다. 즉, 100원을 벌었는데 세무소에는 50원 벌었다며 소득이라고 축소 신고했다. 소득을 고의로 축소 내지 누락 신고한 것은 강호동이 필요경비를 부풀려 낸 것과는 질적으로 다르다. 인순이 추징금이 9억이라는데, 그렇다면 누락 소득이 수십억원인데 이를 실수로 봐야할 지 모르겠다. 연예인은 자유직업인이기 때문에 자진신고 대상인데, 세무소에선 인순이가 국민디바 소리까지 듣고 있으니 철석같이 믿었을 것이다. 드러난 사실로 놓고 본다면 국민디바가 국세청에 뒷통수 친 격이다.

이미 강호동에게 충격을 받은 후라 그런지 인순이의 세금 과소 납부 논란에 대중들은 상당히 얌전했다. 아니 인순이가 언론을 통해 살아온 과정을 얘기한 걸 보면 '탈세'란 사실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혼혈로 태어나 사회적 멸시와 냉대속에서 그녀가 걸어온 성공신화는 대중들에게 호감 이미지로 다가왔기 때문이다. 그래서 강호동에 이어 인순이의 세금 납부 논란이 터지자, 대중들은 '연예인 군기잡기'에 인순이가 또 희생되는 거라고 생각했다. 국세청이 개인 정보를 언론에 흘려 강호동과 인순이를 고의로 곤경에 빠뜨리고 있다는 것으로 착각했다. 인순이의 포장된 이미지에 탈세 사실이 가려진 것이다.


방송에서 자주 모습을 보이는 강호동은 소득이 비교적 투명하게 드러난다. 그러나 인순이는 방송보다 밤무대와 행사비가 더 많다. 연예인 행사비는 얼마를 받는 지 매니저와 본인 외는 알기 어렵다. 그렇다고 국세청이 인순이가 행사한 곳이나 밤무대를 일일이 찾아다니면서 확인할 수도 없다. 직접 행사를 뛰는 인순이가 얼마를 버는지 몰랐다고 하는 것을 '고의 아니다'라고 하는 건 발뺌에 불과하다.

드러난 사실만 놓고 보더라도 인순이는 분명 탈세다. 강호동처럼 무지에 의한 실수며, 다만 의도된 것이 아니라고 했는데 이를 곧이 곧대로 믿기는 어렵다. 과거의 일이긴 하지만 인순이의 경우는 다분히 의도성이 보인다. 세무조사를 받았다던 2008년 그해, 인순이는 예술의 전당 공연을 거부당한 것을 두고 가수협회장까지 동원해 '공연 거부는 부당하다'고 기자회견을 했다. 그런데 정작 국민 앞에 직접 사과해야 할 사안에 대해서는 기자회견 없이 달랑 보도자료를 돌리는 것으로 대신했다. 조용히 가는게 상책이라 '나가수' 등 일체의 방송활동을 중지하고 조금만 몸 사리고 있으면 잊혀질 거라고 생각하는 건가.


비록 비난을 받고 있지만, 강호동은 달랐다. 대중 앞에 나타나 정중하게 사과했다. 이런 사과 모습 때문에 평창 땅 투기의혹이 불거지기 전까지 강호동 동정론이 나온 것이다. 인순이는 탈세보다 그 사과방식 때문에 후폭풍이 클 것으로 보인다. '나가수'에 계속 나올 것인지에 대해서 관계자들과 논의를 통해 방향을 정한다고 했는데, 이는 여론의 간보기일 것이다. 인순이의 사과방식을 보면 그녀가 '나가수'에 나와 노래하는 모습을 보기가 여간 불편할 것 같지 않다. 본인 스스로 사안의 심대성을 모르나보다.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다. 그래서 고의적인 실수가 아니라면 관용을 베푼다. 그런데 실수가 아닌데도 실수라고 하며 관용을 베풀기를 바란다면 이는 낯 두꺼운 일이다. 탈루 세액을 9억씩이나 냈다면 서민들 입장에선 억소리가 아니라 억장이 무너질 금액이다. 평생 9억을 만져보지도 못하는데, 얼마나 많은 소득을 누락했으면 9억씩이나 냈겠는가 싶다. 인순이는 강호동 후폭풍 때문에 비난을 적게 받았다. 그런데 비난이 적었던 게 마치 큰 잘못을 한게 아닌 걸로 착각하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 대중의 사랑을 먹고 사는 연예인인데, 노래를 부르기 위해서 '나가수' 출연은 논의한다면서 직접 사과는 왜 논의하지 않는지 모르겠다. 지금 인순이가 고민해야할 것은 '나가수'가 아니라 직접 사과다.

☞ 이 글에 공감하셨다면 추천 한 번 부탁드립니다. 다른 사람이 더 많이 볼 수 있고, 글 쓰는 힘입니다.
    추천은 로그인 안해도 가능하며, 카푸리 글을 계속 보고 싶다면 정기구독+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Posted by 카푸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이보슈 2011.09.24 14:13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진짜 좀 그만하면 안 되나..
    이런 글 보면 불편하기만 합니다.
    뭘 그렇게 고양이 쥐잡듯 달려듭니까.
    진짜 여기는 왜 추천버튼은 있는데 반대버튼은 없나요?

    • 과연 우리가 고양이라고 생각하나? 2011.09.24 14:35  수정/삭제 댓글주소

      착각도 유분수지.
      그럼 쥐가 고양이 생각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5년전 인순이씨 행사에 부를래다 2011.09.24 14:25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대판 싸웠드랬죠.공연비 2000만원인데....자선행사인데다 어떻게 좀 금액을
    줄일수없겠냐고 했더니 단박에 않된다고 하더이다.
    그러다 다음날전화와서 200만원 깍아주겠다고.......좀더 않되겠냐했더니
    인순이선생님이 더이상은 않된다고 했다고 알아서 하라고......
    그래서 1500애기했더니 웃으면서 세금내고 식구들챙기면 남는거 없다는식으로...

    • 자선행사임에도 2011.09.24 14:33  수정/삭제 댓글주소

      비웃으며 돈없으면 행사하지 말라는식으로....
      100%자원봉사자에 물품도 모두 기부받아 하는것이고
      구청회관도 구청에서 무료로 빌려준건데도
      돈 적으니 이상하게 말하더군요.
      인순이씨 자선행사 많이 햇다는데 대체 그건 어디서
      했는지 궁금할따름

    • 웃기네 2011.09.24 19:50  수정/삭제 댓글주소

      이사람아 행사비를 인순이가책정하겠소? 당연히 기획사에서 가격결정해서 통보하는거지 . 인순이가 소속사 사장도아니고 따질걸따져요. 그리고 당신보다 수백배바쁜상황에서도 좋은일많이하고 무료공연많이하는사람이니까 궁금해할필요도없고 기사는찾아읽어보면 수두룩하게나올텐꼐

  4. ......... 2011.09.24 14:30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나이먹은 만큼 함부로 해도 된다고 생각하는 인순이-오만하기가하늘을찌르는 듯. 정말 싫습니다. 입에서 나오는 말은 다 거짓아닐까요.

  5. 아이고 2011.09.24 14:39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자영업자들, 소득신고 제대로 하나요? 온국민이 다아는 탈세의 루트... 회사원만 아니면돼..... 원천징수되는 사람 빼고 어느 누가 자기 소득 그대로 신고하겠습니까? 그렇게 해도 수억원은 아니라고요? 소도둑만 도둑이고 바늘도둑은 도둑이 아닙니까? 저희집처럼 회사원들은 탈세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네요. 다들 그런 마음 아닙니까? 그렇다고 인순이나 강호동이 잘 했다는게 아닙니다. 잘못을 했으면 사법적인 책임을 다하면 되고 앞으로는 성실납세하겠다고 했으니 그렇게 하겠지요. 하지만 탈세했으니 니 밥줄까지 내 놓으세요 하는것은 아닌듯 싶네요. 그럼 우리나라 구멍가게서 부터 대기업재벌까지 다 밥줄을 내려 놓아야 하겠지요.

    • 메멘토아모르 2011.09.24 20:37  수정/삭제 댓글주소

      공감가는 부분이 많네요.. 문제는 정부의 잣대겠죠.. 세무사들이 무턱대고 불법으로 신고하는것이 아니라.. 보편적인 대한민국 정부의 잣대에 비추어서 신고하고 통과하는것입니다.. 문제는 왜 이런 보편적인 잣대가 아닌 이중적 잣대로 현 연예인 두둘겨패기를 하고 있느냐 입니다.

    • orie 2011.09.25 01:15  수정/삭제 댓글주소

      동감

  6. 인순이 이 흑인종자년 하는짓보면 진짜 매국노가 따로 없는듯

  7. 강빠인증 글로 보이네요 2011.09.24 16:59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연예인 같은 개인사업자들은 적발이 되었든 운좋게 되지 않았든 절세라는 명목으로 경비부풀리기나 소득누락같은 경우가 비일비재할 겁니다. 연예인뿐 아니라 일반인도 마찬가지고요.

    인순이의 소득누락이 강호동의 경비부풀리기보다 더 악랄한 짓이라고 주장하시는데 어이가 없습니다. 도둑질이 나쁘냐 소매치기가 나쁘냐 따지는 것 같다고나 할까? 강호동의 평창땅 매입은 투자로 보시나요 투기로 보시나요?

    만일 다른 연예인이 개발호재인 곳에 땅을 매입했다는 기사가 나면 여기 쥔장은 강호동은 투자요 다른 이는 투기라고 피토하도록 외칠 것 같네요.ㅎㅎ 사실은 동전의 양면인데. 또 김아중은 강호동보다 추징금이 적으니 강씨보다 더 도덕적인 사람인가요?

    대표적으로 의사변호사의 탈세는 하루이틀 듣는 것이 아닌데 여기 쥔장도 그런 나쁜 사람한테 진료받고 법률도움 청하고 그러겠죠?ㅋ~

    사람을 일방적으로 매도하고 평가하는 것도 참 안좋은 습관이예요. 강호동은 은퇴까지 했는데 인순이는 그냥 넘어간다고 빈정상해하면 인순이 빠들은 언론이 보도하지 않은 다른 연예인이나 유명인 거론하며 억울해하며 기분상해할테고 이렇게 계속 악순환 되겠네요.

    쥔장은 인순이의 후폭풍이 클것이며 여론의 간을 보고 있을 거라고 함부로 단정하고 계신데 저는 사태를 그렇게 보지 않습니다. 강호동마냥 똑같이 사과해야 한다는데 굳이 그럴 필요도 없고 대중이 그렇게 원하지도 않을 겁니다. 강호동보다야 별 관심이 없기 때문이겠죠.

    • 강빠인증 글로 보이네요 2011.09.24 17:08  수정/삭제 댓글주소

      인순이는 꿋꿋하게 계속 브라운관에 출연하여 여기 쥔장의 속을 뒤집어놔 주시기 바랍니다. 대중은 인순이의 멋진 노래를 원합니다.

      추징금은 다 냈으니 악플러 신경쓰지 말고 계속 성실히 세금납부하면 됩니다. 혹 실수해서 적게 내면 더 내고 과납했으면 돌려받으면 되요.

    • 응? 2011.09.24 19:01  수정/삭제 댓글주소

      강빠 인증 글이라니...누가 인순이씨의 노래를 원한대요?ㅋㅋㅋ그건 당신이고. 님외의 모든 국민들에게 물어보기라도 하셨나...뭔데 대중은 당신의 노래를 원합니다야.ㅋㅋㅋㅋ강호동처럼 퇴출이지.ㅇㅇ

    • ckck 2011.09.24 19:44  수정/삭제 댓글주소

      강호동은 안쓴거 썼다고 뻥쳐서 경비를 부풀린게 아니에요. 강호동이 그랬다면 확실히 탈세이고 비난받아 마땅해요. 국세청과 필요경비에 대한 해석이 달랐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그건 고의성이 있다고 보기도 힘들고 그걸 탈세라며 범죄자 취급하는것도 무리가 있습니다.
      반면 인순이씨의 소득누락은 누가뭐라해도 엄연한 탈세에요. 강호동과는 확실히 질적으로 다른 문제입니다. 많은 자영업자들이 너도나도 소득누락 한다고해서 인순이씨의 잘못이 없어지는건 아닙니다. 너도 나도 다하니까 봐주자가 아니라 다같이 안하는게 맞는겁니다.

    • 나도 인순이 노래 듣고싶은 대중중 한명........ 2011.09.24 19:51  수정/삭제 댓글주소

      주변에도 인순이 노래 듣고 싶은 사람 많음....
      이제 그만합시다

  8. 포스팅 잘보구 가염^^
    주말인데 날씨가 너무좋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여~!

  9. 강호동은 안쓴 경비 썼다고 뻥친것도 아니고, 경비 5만원쓰고 10만원쓴거처럼 경비를 부풀린것도 아니에요. 그런경우는 고의성이 있는것이고 실수든 뭐든간에 엄연한 탈세입니다. 강호동이 한건, 예를들어 프로그램출연자들과의 회식비 같은것도 필요경비로 쳐서 국세청에 올린건데, 국세청에선 "이런건 필요경비로 인정할수 없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돈을 덜낸게 된거죠. 원래 필요경비자체가 좀 애매한 부분이 있어서 개인사업자들의 경우 이런식의 과소납부와 추징은 왕왕 있습니다. 세무사의 실수라고 보시는분도 있는데, 세무사가 필요경비를 너무 넓게잡은것도 있지만, 그보다 더 국세청의 필요경비개념 자체가 너무 애매한것이 근본적인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납세자연맹에서 그렇게 들고일어난거구요. 그러니 아무리 강호동이 공인으로서 책임감이 크다 하더라도 강호동을 범죄자 취급하며 비난하는것은 좀 무리가 있습니다.

    인순이씨의 경우가 강호동씨랑 다른것은 소득누락에 의한 탈세이기 때문입니다. 고의인지 실수인지 알수는 없지만, 이유불문하고 자신의 소득을 누락시킨건 엄연한 탈세입니다. 소득누락, 필요경비를 거짓으로 부풀린것, 이중장부 등 신고과정에 거짓이 있었다면 탈세에요. 필요경비는 원래 애매해서 해석에 차이는 충분히 발생할수 있는 일이지만, 자신의 소득을 누락시킨건 고의든 실수든 범죄입니다. 실수인 것을 증명할수도 없고, 고의로 소득을 누락해놓고 "아, 실수였어요" 한다고 누구든 용서해준다면 누구든 탈세하겠죠. 정말 안타깝지만, 그리고 개인적으로 나가수에서 인순이씨를 인상깊게보아 더욱 실망스럽게도, 인순이씨는 확실히 강호동씨에 비해 너무나도 큰 잘못을 했습니다. 단순히 몰라서 그랬다고 변명하고 멀쩡히 활동 계속하는것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단지, 좀 의심스러운것은 왜 이렇게 계속 연예인들의 세금이나 부동산관련한 정보들을 계속 언론에서 터뜨리냐는 겁니다. 타이밍도 여러모로 기가막히고 이상하게 찌라시에 놀아난다는 기분이 들어요. 특히 인순이씨의 경우 3년전 사건을 지금에 갑자기 다시 터뜨리는 것도 이상하구요. 물론 3년전 잘못이라고 그 잘못이 없어지는건 아니지만.

  10. 웃기네 2011.09.24 20:07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탈세는 무조건 나쁜일인건알겠는데 3년전에 세금문제 다 해결하고 성실하게 납부하는사람에게 왜이리못잡아먹어서안달이죠? 그리고 탈세액이 많아서 더나쁜사람이고 적어서 덜 나쁜사람이라고 글쓰시는분들은 무슨생각을가지고계신분들인가요? 자기가돈못버는것에대한 피해의식이겠죠? 제일중요한 문제는 탈세이후에도 계속적인 불성실납부를했다면 우리가 욕을할수있을지언정 그사건이후 현재까지 세금꼬박꼬박잘내고있는사람한테 무슨죽을짓을 저짓렀다고 개나소나 난리인지모르겠군요. 이래서 한국속담에 사촌이땅을사면 배가아프다는말이생기는거죠. 그 사촌은 피땀흘린노력의 대가로 땅을사는건데 주위사람들은 그사람이 그땅을사기위해 어떠한노력을했는지는보지도않고 그저 부럽고 시기하는마음만가득하니 저런속담이생겨난거죠. 여기사람들도 대부분그런사람들이분명하다고보입니다. 좀 자기노력으로 잘사는사람(부모잘만나서 떵떵거리는사람들말고)들 시기하고 부러워하지말고 당신들이노력해서 부러움받는사람이되세요. 그리고 당신들이 겪은거아니면 남들이 그사람 이렇고저렇고하다더라 이딴애기 쓰지마세요. 자기가 직접보지않는한 다른사람에게 듣는말은 부풀려지거나 과장되는애기가 대부분인데 그걸 기정사실인것처럼 싸질르는사람들 참 한심하고 생각없어보입니다. 그런사람들은 나중에 직장이나 사회에서 지같은사람만나 당해봐야 정신차리지.

    • 웃기네 2011.09.24 20:24  수정/삭제 댓글주소

      그리고 3년전에 탈세걸린일로 현재 일하던곳에서 영원히 은퇴하라고하면 3년이아니라 1살부터 현재까지 죄하나라도지은사람들은 죄다 사직서내고 집에서 몇년동안푹쉬다가나와야겠군. 이게 무슨 말같지도않은말인지 참나.

    • ckck 2011.09.24 21:37  수정/삭제 댓글주소

      그렇다면 3년전 잘못했을때도 별다른 제재나 사과없이 넘어갔는데, 뒤늦게 밝혀졌다고 그냥 넘어가야 하나요? 한순간 잘못으로 영원히 은퇴는 당연히 말안되는 이야기지만, 당분간 자숙하는게 맞지 "몰랐다" 사과한마디하고 멀쩡히 방송활동 이어가는건 비상식적이라 봅니다. 연예인의 이미지나 감정을 배제하고 팩트만 보세요. 인순이씨는 충분히 비난받을만한 잘못을 했고, 그로 인해 사람들이 비난하는것은 당연한겁니다. 저도 인순이씨 나가수에서 계속보고싶지만, 솔직히 감싸주기 힘든 잘못 아닌가요.
      그리고 강호동씨와 인순이씨의 차이는 탈세액이 적고 많고의 차이가 아니라, 탈세와 과소납부간의 차이입니다. 인순이씨는 소득을 누락한것이고, 강호동씨는 국세청과 필요경비에 대한 해석이 달라 착오가 있었던 겁니다. 인순이씨는 그것이 고의든 실수였든간에 탈세를 한거에요.
      강호동씨의 경우를 두고 사람못잡아먹어 안달이라고, 피해의식이다, 질투다 그러는거면 몰라도 인순이씨 경우를 두고 그러는건 정말 맞지않습니다.

    • 웃기네 2011.09.25 00:09  수정/삭제 댓글주소

      제가탈세가잘못돼지않았다곤하지않았습니다.
      인순이는 3년전에 탈세로인한 잘못에대해 세금을 추징당한것으로 죄과를치뤘습니다.
      이게 국민에게 석고대죄할일은아니라고보는데요?
      인순이가 상습적인 세금탈루범입니까?
      상습적인 탈세가아닌한 누구나 살면서 세금문제로 한번씩은 겪을수도있는일을 자꾸 자기수준에맞춰서 남을헐뜯고 욕하고 필요이상으로 흥분하는사람들 도대체이해가안되는군요.

  11. 메멘토아모르 2011.09.24 20:28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이런분이 있으니 정부에서도 연예인조사에 포커스를 맞추고 언론흘리기를 아주 열심~~히? 하고 있지 않나 싶군요..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는 연예인인 강호동... 그가 세금을 직접 신고했을까요??? 세무사가 다 합니다.. 그럼 세무사는 불법적으로 하나요?? 그걸 관리감독하는 조세청의 심사잣대에 비추어서 최대한 의뢰인(강호동,인수이등..저같이 개인사업하는이들도 다 포함되죠..)에게 이득을 주기위해 존재하겠죠.. 중요한것은 지금 철퇴를 가하는 정부의 잣대가 과연 그동안의 일반적인 잣대이냐입니다.. 선별적인 잣대이기때문에 그 의도와 진정성을 의심하고 오히려 정부를 탓해야하고 더 나아가 이보다 더더욱 선별적이지 못한 정치관련 조세청잣대를 알기위한 기회로 삼아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너희들 이렇게 생각해..하고 던지는 떡밥에 넙죽하고 받아먹는 붕어가 될수밖에 없는 장악된 언론속에 살고있다고 해서 정말 그런 악조건을 벗어나려는 의지마져 버리는 힘없고 자포자기하는 국민이 되지 않기위해 한번 더 노력해야 할 때가 아닌가 합니다.

    • ckck 2011.09.24 21:52  수정/삭제 댓글주소

      필요경비에 대한 기준이 너무 애매하다는 것에는 동의합니다. 해석상 차이로 인한 추징이 일이나지 않게 필요경비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좀더 세분화해야 할것입니다. 필요경비의 애매함 때문에 개인사업자들은 누구나 국세청이 걸면 걸리는 실정입니다. 이걸 강호동의 경우처럼 정치권이나 언론에서 악용하는 경우도 생기고요.
      하지만 소득을 누락하거나 경비를 부풀리는 일을 잡는것은 국세청이 해야할 당연한 일입니다. 세무사가 했든 연예인이 직접했든간에 이런 수법으로 탈세가 일어났다면 당연히 적발해야겠지요.
      그리고 많은사람들이 연예인에게 들이대는 잣대만큼만 정치권의 비리에 반응하고 좀더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좋겠습니다. 국가의 녹을 먹고 법을 만들고 집행하시는 분들이시는 더 높은 법적 도덕적 잣대가 요구된다고 생각합니다.

  12. 다 좋은데 왜 자꾸 강호동과 비교하는지. 인순이는 인순이고 강호동은 강호동이죠. 인순이에 비해 강호동의 죄질이 덜하다는걸 자꾸 강조하는게 더 이상하네요.

  13. 찌지리드라 2011.09.24 22:34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세금한번 낼돈 안벌어본 불로그 찌질이들이 뭘알겠냐 이 잉여인간들아.

  14. 이런 선동적인 글을 써 올리는 님께 더 실망입니다.
    실수로 누락될수있고 더 내야되면 내는것이 보통입니다.
    다른 더 엄청난 일들에 더 관심을 가지세요

  15. 님 이런글 그만 올려요.
    인순씨가 뭘 잘못했나요?
    인순씨 잘못한것 들추어 낼 시간 있으면
    그녀가 숨어서 한 선행 한번 찾아서 들추어 보시죠.
    왜 그런건 숨기고,,, 인순씨가 그것도 4년전에 다 값은 세금을 가지고
    지금와서 왈가 불가 하는건가요?
    이 글을 쓴 사람.. 누군지는 몰라도 정말 시간이 한가해서 남아도는가 본데
    그럴 시간 있으면 좀더 건설적인데 투자하세요.
    님이 이런글 올린다고 해서 네티즌들이 동의 해줄것 같나요?
    네티즌들은 님 보다 한단계 더 높이 있답니다.
    이런글로 선동질 하지 말고, 님의 앞길이나 제대로 닦으세요.
    기가 막히네. 쯔쯔

  16. 고만 좀 해라..
    이미 문제해결된 지 몇년이 흘렀는데.
    왜 강호동 팬들은 이런 식으로 치졸하게 행동할까.
    참 정치적이구만....

    인순이가 개인 잘못으로 욕을 먹고 댓가를 치뤘으면
    그걸로 끝이지.. 뭐가 이래저래 남의 뒤조사까지 하면서
    강호동 옹호나 하고 있는지. 사과방식을 어떻게 해줄까?
    너같은 루저 블로그 풍요롭게 해줄려고 곡이라도 해야겠다?
    나는 강호동이고 인순이고 다 나쁘다고 본다.
    누가 더 낫네 아니네 할 게 아니라는 거지.

    나가수로 인순이가 주목받으니까 수많은 피라냐같은 것들이
    몇년전에 있었던 일 이리물고 저리무는 모양새가 웃겨 한마디 한다.

    블로거로 먹고 사는 세상이 와서.. 요즘에 공해가 더 늘었네.

  17. 전 개인적으로 연예기사 올리는 블로거들 거의 쓰레기라고 생각하는데 모처럼 개념 글을 보네요..제대로 짚었습니다 사실 절세나 세금 적게 내고픈건 매한가지지만 적어도 그녀의 이미지라면 실망은 감수해야 되며..사과방식은 비난을 피할길이 없음 꼼수임 나가수도 사실 후배들밥그릇 뺏는 느낌도 있었는데/.

  18. 강호동씨나 인순이씨를 옹호할 필요까지는 없지만
    웬만한 직장인도 세무조사당하면 거의 전부 추징가능합니다.
    국세청의 임무나 세무조사가 뭔지 안다면
    그렇게까지 흥분할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세무조사를 당해보면 이해하실텐데 아쉽습니다
    필요경비 인정하지않는 것은 기본입니다

  19. 강호동도 탈세했고, 인순이도 탈세했는데 왜 인순이 노래는 듣고싶으니 가만히 두라고 하시는지요? 둘 다 잘못한거 아닌가요? 그리고 인순이 세금 탈세 문제는 몇년전에 끝난 일 인가요? 끝난 일을 가지고 계속 물고 늘어지는건가요? 댓글보면 다 해결된 일 같은데 돌아다니다 보면 아직 진행중인 문제같아 보여서요. 그리고 왜 김아중은 잠깐 떴다가 그냥 들어가 버린거죠? 김아중은 사과를 했나요?? 문제가 해결되서 금방 가라 앉은건가요? 정말 너무 많은 말들이 많아서 뭐가 진짜고 가짜인지 구별이 안돼요..

  20. 덩감네 2011.09.25 06:49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예술의전당 공연 못하게 해준다고 기자회견까지 열던 심형래과의 과당망상증 환자..이 무식한 국민들은 TV프로그램에 출연해서 이미지 좀 좋아지면 현실과 혼돈 못하고 그 사람의 모든 걸 관대하고 너그럽게 수용하려 하죠,

  21. 세금을 탈루한 것은 잘못이지만, 비용을 부풀리는 것이나, 소득을 줄이는 것이 질적으로 차이가 있다는 건 억지 아닐까요? 없는 비용을 있는 것으로 만드는 것은 실수고, 소득을 줄이면 더 못된 것이라는 것은 인순이가 강호동보다 더 싫기 때문이지 논리가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사안의 정확한 내용을 알지 못하면서 강호동의 비용부풀리기는 애매한 부분이라고 하고, 인순이의 소득을 줄이는 것은 명백한 탈세라고 하는 것은 주관이지 객관이 아닙니다. 계약의 당사자 등 여러 면에서 애매한 소득은 발생이 가능하며, 소득활동이 다양하게 이루어진 해에는 실수로 누락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이야기를 볼까요? 자신의 자식을 직원으로 등록하고 임금을 준 것으로 처리하여 임대소득에 대한 세금을 탈루하였죠. 그 기간 중 이명박 대통령은 서울시장에 재직중이었습니다. 자, 비용을 부풀리는 탈세는 단순한 해석의 문제인가요? 강호동이나 인순이 두 사람 모두 고의에 의하여 악의적으로 탈세를 하였다면 고발조치를 당해 형사처벌을 받았겠지요. 적어도 두 사람 모두 이대통령과 같은 파워를 가진 것은 아니니까요).

    저는 강호동이 섣불리 은퇴를 선언한 것이 매우 경솔했다고 봅니다. 이는 다른 연예인들이 설자리를 잃게 만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정권이 바뀌면 연예계 한번씩 뒤지는 것 별일 아니고, 연예인 하나하나 모두 조사하면 대부분이 세금 추징당할 것은 뻔한 이야기입니다. 더구나 연예인들이 일일이 자신의 소득 챙기면서 소득신고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나요? 100이면 100 다 세무사에게 내맡기는 것입니다. 그런 과정에서 일부는 본인 소득으로 잡기 애매한 소득도 생길수 있고, 본인이나 세무사 모두 누락한 소득도 있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강호동이 너무 쉽게 은퇴를 선언해버리니, 다른 연예인들도 은퇴하라는 압력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저는 오히려 강호동의 경솔함을 이야기하고 싶군요. 이해를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그런 부분에 대하여 이해를 구하는 과정을 거쳤어야지 은퇴를 선언해버리니 다른 연예인들은 탈세 의혹이 나오면 무슨 해명이든 대중에게 먹히기 더욱 어려워진 것입니다. 강호동 덕분에 인순이가 비난을 덜 받는 것이 아니라, 강호동 덕분에 님처럼 끊임없이 비판하는 사람들이 늘었겠지요. 쟤는 은퇴하는데, 넌 뭐냐 식의...

    잘못에 대한 판단은 개개인이 할 일이지만, 본인의 호, 불호에 따라 자의적으로 판단하고 그것이 객관이라고 우기는 것은 옳지 않다고 봅니다. 구체적인 사실을 알지 못하면서 자신의 상상력을 동원하여 누가 더 나쁘고 누가 더 낫네라는 이야기를 떠드는 것은 더더군다나 말이 되지 않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