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비평

유재석의 퓨처라이거, "최고MC 진가 보여줬다”

by 카푸리 2009. 7. 18.
반응형
국민MC 유재석과 여성보컬중 최고인 T윤미래, 힙합계의 거장 타이거JK가 음악으로 한데 뭉쳐 가요 프로 <쇼 음악중심> 무대에 선다?? 상상속 얘기가 아니라 오늘(18일) 오후 현실속에서 이루어진 무대였습니다. 유재석과 타이거JK 부부의 ‘퓨처라이거’가 정규 음악프로 <쇼 음악중심>에 출연해서 열광적인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지난주 방송된 방송된 <무한도전>에서 'Let's Dance'곡으로 대상을 차지한 후 그 부상으로 <쇼 음악중심> 출연권을 획득했고, 오늘 직접 무대 위에서 노래를 선보인 것입니다.

<쇼 음악중심> 사회자 티파니와 유리가 여러분이 기대하는 ‘퓨처라이거의 무대가 이어집니다’라고 소개하자, 유재석이 먼저 나와 "여러분 지치고 힘든 마음을 다 풀어주겠습니다. 더우시죠?"라며 특유의 익살스런 랩으로 무대분위기를 만들자, 타이거JK 부부가 나와 'Let's Dance'를 열창하자 관객석은 환호로 뒤덥혔습니다. 노래 중간에 유재석이 “나는 메, 메, 메, 뚜기, 뚜기 뚜기 Go 재석, Go 재석, 유재석교”의 랩을 하자 관객들이 따라 부르며 <쇼 음악중심>은 일순간에 ‘퓨처라이거’의 무대가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재석은 <무한도전> ‘강변북로가요제’ 등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음악 무대에서 선 경험이 있지만 실제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은 이번 <쇼 음악중심>이 처음입니다. 얼마전에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박명수와 함께 노래를 부른 적이 있고, 윤도현의 <러브레터>에서도 노래를 불렀지만 그때는 가수로서 무대에 선 것이 아니고 게스트로서 노래를 부른 것입니다. 유재석은 출연자들의 울렁증을 편안하게 풀어줄 정도로 자타가 공인하는 국민MC지만 음악무대에 선 모습은 평소와 달랐습니다.

유재석은 긴장감을 보이지 않기 위해 선그라스를 끼고나왔는데 팬들은 열광적인 박수와 환호로 ‘퓨처라이거’팀에게 성원을 보냈습니다. 놀라운 것은 방청객들 모두 지난주 선을 보인 'Let's Dance'곡의 랩을 따라 불렀고, 관객들의 성원이 이어지자 유재석은 긴장감이 풀렸는지 특유의 쇼맨십까지 발휘하며 관객들을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었습니다. 특히 삼바댄스와 메뚜기춤이 등장하자 무대는 열광 그 자체였습니다. 유재석-타이거JK-윤미래의 ‘퓨처라이거’는 <무한도전> ‘듀엣가요제’를 위해 일시적으로 만들어진 팀이지만 앞으로 계속 활동해도 될 정도의 환상적인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유재석은 X맨 MC때 코믹춤을 직접 추면서까지 분위기를 유도해 신인가수나 탤런트들이 게스트로 나왔을 때 춤을 출 수 있도록 배려했고, 기본적으로 음악을 좋아합니다. 다른 MC들이 춤을 추는 것은 어딘가 모르게 조금 어색하고 분위기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추는 느낌이 강한데, 유재석은 몸을 던져 춤을 추고, 힙합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항상 열심히 배우는 자세를 높이 살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능 프로 ‘무도’의 ‘듀엣가요제’ 퓨처라이거 팀이 1위를 했기 때문에 예능 프로 연장선상에서 출연한 것이었지만 가수 비(Rain), 동방신기, 빅뱅 못지 않은 뜨거운 열기를 뿜어냈습니다. 또한 유재석은 <무한도전>, <패밀리가 떴다> 등에 나오는 모습과는 그 포스가 달랐습니다. 이런 포스는 무대에 서기전까지 보이지 않게 많은 땀을 흘린 결과입니다. 바로 이런 성실함이 오늘의 'MC날유'를 만든 원동력이었습니다. 윤미래는 무대위에서 보여준 유재석의 퍼포먼스가 사전에 약속한 것이 아니고 즉석에서 연출된 것임을 밝히고 “유재석이 왜 최고의 MC가 되었는지 알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무한도전> '듀엣가요제' 앨범은 불우이웃을 돕는다는 취지때문에 무도팬들의 열성적인 성원으로 3만장이 매진돼 5천장이 추가 제작되고 있으며, 오프라인은 물론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고 있습니다.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긴 유재석과 타이거JK의 ‘퓨처라이거’팀의 <쇼 음악중심> 무대는 힙합의 전설 타이거JK부부 뿐만 아니라 날유MC가 왜 최고가 되었는지를 보여준 열정의 무대였습니다.

"소리 질~~러!", "아! 소리 질럿~~" 아직도 유재석의 무대위 모습이 귓가에 아른거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