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tvN '화성인 바이러스'에 도가 지나친 성형녀 오아름씨가 출연했다. 고등학교 1학년때 처음 성형을 한 이후 올해만 6개월 안에 성형을 무려 20회 이상 했다고 한다. 성형을 하면 보통 예쁘다고 느껴져야 하는데, 너무 많이 했다는 선입감 때문인지 얼굴이 자연스럽지 못했다.

그녀는 성형을 하는 목적이 '사람같지 않게 생겨야 한다'고 했는데, 부모에게 물려받은 얼굴은 버리고 인조미를 갖기위해 성형수술을 여러차례 한 것이라고 한다. 성형녀는 쌍꺼플은 물론 코, 애교살, 보조개, 지방이식, 미인점, 턱시술 등 성형으로 할 수 있는 건 모두 다했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도 가슴 확대술과 턱, 코, 앞트임 등 앞으로도 성형을 계속 하겠다고 한다.

이 정도면 성형을 위해 태어나 성형을 위해 사는 여자같다. 그녀의 성형 최종 목적은 한채영같은 바비인형 얼굴이라고 한다. 성형을 위해 들어가는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 집에서 부모님들이 비용을 다 부담해주고 가능한 모든 성형을 다해주고 싶어한다고 한다. 성형녀 뿐만 아니라 부모들까지 성형에 대한 생각이 일반인들과는 완전히 다른데, 왜 이렇게 성형에 집착할까?


그 이유는 한 마디로 얼굴 때문에 남자에게 상처를 받았기 때문이다. 성형녀는 과거 못생긴 외모 때문에 받은 상처로 인해 성형으로 다시 태어나고 싶었던 것이다. 몸매 역시 엄청 뚱뚱했었는데, 2년간의 다이어트로 20kg을 감량했다. 몸매가 만들어지다보니 얼굴도 예뻐지고 싶은 욕심에 성형에 관심을 가졌고, 그 이후 20차례가 넘는 성형을 하게된 것이다. 성형으로 자신감을 되찾은 그녀는 자기를 버린 남자들에게 '예전과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했는데, 결국 그녀가 성형을 한 이유는 상처를 준 남자들에 대한 복수심도 깔려 있었다.

성형을 하도 많이 하다보니 오씨는 성형에 관해서는 성형 전문의 빰쳤다. 사람을 보면 성형을 했는지 안했는지는 물론, 어떤 부분을 성형했는지 알 수 있다고 했다. MC들이 성형사실을 밝힌 이시영, 백지영, 서우, 남규리, 구하라 등을 대상으로 어떤 부분을 성형했는지 알 수 있냐고 하자, 성형녀는 백지영씨 사진을 보고 '백지영은 지방이식, 코, 애교살, 입술 보톡스도 했다. 턱도 깎았다'며 거침없이 말했다. 그러면서 자신처럼 성형을 많이한 백지영이 존경스럽다고 했다. 오씨의 말에 제작진은 '백지영 인조미인 1위 등극'이란 자막과 왕관까지 붙여주었다.


성형 사실을 밝히긴 했지만, 백지영으로선 졸지에 여자 연예인중 성형을 가장 많이한 인조미인이 되버린 셈이다. 요즘 아무리 성형 사실을 스스럼없이 밝힌다고 하지만, '인조미인'이란 말은 그리 좋은 말은 아니다. 성형녀 때문에 백지영이 인조인간으로 몰리자, MC들은 '확인된 바가 아니고 화성인 본인의 생각'이라며 불을 끄려했지만 이미 엎지러진 물이다. 제작진은 백지영의 성형을 놓고 안주거리로 삼아 싫컷 놀려먹고선 그 책임을 화성인 탓으로 돌린 셈이다.

성형 미인을 인조 미인이라고 하는데, 인조라는 말은 거짓이란 말이다. 너도 나도 성형으로 원래의 자신을 숨기고 있다. 이러다 결혼할 때 건강진단서 뿐만 아니라 성형전 모습까지 확인하고 결혼하는 시대가 오지 않을까 싶다. 성형중독녀 오아름씨는 우리 시대 외모지상주의가 부른 씁쓸한 세태의 피해자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성형을 하고 예뻐진 여자들 외모에 남자들 태도가 달라지는 것도 여자들을 성형중독으로 내모는 요인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다.


성형은 예뻐지고 싶은 여자들의 본능이자 로망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 본능이 지나쳐 요즘은 중독 수준에 이를 정도로 부작용 또한 만만치 않다. 아무리 예뻐진다고 해도 전신마취를 한 후 양악수술을 하는 등 죽음의 위험까지 무릅 쓴 수술까지 마다하지 않는다. 가히 목숨 걸고 성형하는 시대인 것이다. 당장은 성형으로 예뻐보일지 몰라도 20~30년 후 그 부작용이 얼마나 심각한지는 모르고 있다. 방송이라면 성형에 대한 부작용도 같이 알려줘야 하지 않을까?

'화성인 바이러스' 프로 자체가 일반인과 좀 다른, 그것도 아주 특이하거나 기이한 사람들이 출연하기 때문에 성형을 20회 이상 한 오아름씨 얘기를 하는 것은 이해가 가지만, 왜 가만히 있는 백지영, 이시영 등의 사진을 걸어놓고 '인조미인' 운운하는지 모르겠다. 아무리 연예인 신분이지만 이건 엄연히 인격 모독이고 명예훼손이 아닌가 싶다. 캐이블 방송 특성상 시청자들의 시선과 관심을 끌려고 하는 건 이해가 가지만, 그렇다고 연예인 사진을 보며 누가 성형을 가장 많이 했나 하는 식으로 몰아가는 건 도가 지나치다. 백지영이 보면 얼마나 낯 뜨거울까 싶다.

☞ 이 글에 공감하셨다면 추천 한 번 부탁드립니다. 다른 사람이 더 많이 볼 수 있고, 글 쓰는 힘입니다.
    추천은 로그인 안해도 가능하며, 카푸리 글을 계속 보고 싶다면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Posted by 카푸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딱하다는 말밖에 안나오네요.
    그리고 평범하지 않다는게 얼마나 이질감을 느끼는지도 새삼 느끼게 되네요.

  2. 딱하다는 말밖에 안나오네요.
    그리고 평범하지 않다는게 얼마나 이질감을 느끼는지도 새삼 느끼게 되네요.

  3. 헐.. 너무 신체발부를 함부로 건드리면 안됩니다..ㅎㅎ
    성형이 나쁘다는 생각은 않하지만.. 너무 과해도 뭔가 어색해 보여서..
    블루오늘도 손가락 안보이도록
    클릭하고 다녀갑니다~
    행복한 수요일 되세요^^

  4. 볼쇼이 2011.12.24 02:28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그.러.니.까.요.

    그리 걱정하시면 이런 글을 쓰시지 말란 말입니다. 화성인 바이러스를 안 본 저같은 사람까지 알게 만들면서 불똥이 튀기네 마네, 그런 이야기를 하는 게 웃기다는 생각은 안하시나요?

  5. 지나가다 2011.12.26 14:04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뭔 개인블로그에 이리 광고가 많나요?

  6. 헐... 난감하겠네요. = =;;;

  7. 비밀댓글입니다

  8. 성괴백지 2012.09.05 05:18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백지영성형괴물임

  9. 그들은 아이크 인형을보고 ....

  10. 성형가지고 뭐라고 하는거는 아닌데 자연스럽고 이쁘게 성형하는것도 기술인듯 이왕 돈내고 하시는거 좀 신중하게 이쁘게 하시지.//

  11. 외모 지상주의에 쩌든 사람들이 너무 많은듯 합니다.
    모두 비슷한 얼굴들이 되어가니 머지않아 순수한 외모가 환영받는 시대가
    곧 도래할듯.

  12. 백지영 성형 너무 많이 해서 부자연스러워요 예전 섹스비디오 사건도 있고 방송에 좀 안나왔으면 좋겠는데 자꾸 보이네요 ㅉㅉ

  13. 백지영 성형 너무 많이 해서 부자연스러워요 예전 섹스비디오 사건도 있고 방송에 좀 안나왔으면 좋겠는데 자꾸 보이네요 ㅉㅉ

  14. 성형한게 저 정도임?어이가없네ㅉㅉ

  15. 안녕하세요! 쏠쏠한 소셜 퍼포먼스마켓 시소(SISO) 입니다.

    로그인만 해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얻을수 있는 기회입니다~


    쏠쏠한 소셜퍼포먼스 마켓 - SISO에서 소중한 파워 인플루언서 여러분들을 모시고 있습니다. 나의 SNS가 수익이 되는곳, SISO입니다!!

    현재 SISO에 소셜 로그인만 해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를 증정해드리고 있습니다!!

    SISO에 회원가입해스타벅스 커피도 받고 여러가지 프로젝트도 업로드해 수익을 챙겨가세요!!

    http://si-so.co.kr/event/InfluencerEvent.html?utm_source=instagram&utm_medium=posting&utm_content=sisolauchingEvent&utm_campaign=siso_service 여기서 자세한 정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문의 최 석민 매니저TEL : 070-4489-4755 / Mail : marketing@si-so.co.kr

  16. 불쌍타 2017.08.26 12:12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성형해도 그냥 평범해보이는데...ㅋㅋㅋ
    내면이 얼마나 부실하면 ㅜㅜ 성형 말고 다른 방식으로 자신을 채워나갈 수도 잇엇을텐데 안타깝네
    저분도 외모지상주의가 판치는 우리나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