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라이어티

하하몽쇼 이효리편, 민망하고 불편한 쇼였다

by 카푸리 2010. 7. 4.
반응형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 1일 한차례 방송됐던 '하하몽쇼'가 오늘(4일) 오전에 정규 편성된 후 첫 방송됐습니다. 젊은 버라이어티를 표방한 '하하몽쇼'의 첫 게스트는 이효리입니다. 표절 시비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하하몽쇼' 첫 방송은 한 마디로 '이효리의 이효리에 의한 이효리를 위한' 쇼였습니다.

이효리는 4집 앨범 'H-Logic'중 절반 이상인 7곡이 표절 의혹이 있어 현재 작곡가 바누스를 형사고소한 상태입니다. 자신이 직접 프로듀싱해서 이효리 색깔이 드러나도록 했다는 4집 표절의 모든 책임을 작곡가에게 전가하는 듯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많은 음악팬들이 이효리에게 자숙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이효리는 이런 충고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하하몽쇼' 뿐만 아니라 유재석의 '런닝맨'에도 출연했습니다. 이효리는 자신을 '예능 프로 첫 게스트 전문'이라고 했지만 건방진 자신감으로 보였습니다.


'하하몽쇼'는 이효리편은  '속풀이 뮤직비디오' 제작 특집이었습니다. 우선 이효리 M/V 감독을 뽑기 위해 이효리에 관한 퀴즈를 냈는데, 그 퀴즈 내용이 이효리 신상에 관한 것들이었습니다. 고등학교때 이효리가 했던 가장 나쁜 행동은? (노래방에서 첫 키스), 효리가 가지고 있던 유재석의 속마음은? (유재석은 가식적이다, 걸그룹 맴버들의 몸매에 관심이 많다), 이효리가 섹시하다고 느끼는 남자들의 신체는? (골이 깊게 패인 척추라인) 등입니다. 그런데 퀴즈 가운데 이효리가 산에서 급한 생리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양말을 벗어서 뒷처리를 했다는 것은 보기에 민망한 귀즈도 있었습니다. 오죽하면 옆에 있던 김나영이 여자 망신시키는 것 같아 '이렇게 솔직하지 않아도 되잖아요?'라고 했을까요?

어쨌든 이효리 퀴즈에서 하하가 두 문제를 맞춰 감독이 됐고, 길이 이효리 상대역이 됐습니다. 이른바 '효리의 늪'이란 MV를 찍는 겁니다. 이효리의 평시 모습과 무대위 모습을 뮤직비디오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가도록 찍는 패러디 뮤직비디오입니다. 뮤직비디오를 찍을 때도 이효리는 VVIP급 대우를 받았습니다. 하하와 MC몽, 그리고 보조MC인 길과 김나영, 배우 강지섭과 정시아는 모두 주연 이효리를 위한 보조연기자에 불과했습니다. 이효리가 지금 과연 이 정도로 대우받을 만한 입장인가요?


이효리는 뮤직비디오를 찍으면서 MC몽을 엎드리게 하고 발판을 삼을만큼 도도하게 나왔습니다. 그리고 MV를 찍으면서 '저 누구인지 몰라요? 저 이효리에요'라고 했습니다. 지나친 이효리의 자신감이 '하하몽쇼'를 좌지우지했습니다. 첫 게스트로 이효리를 캐스팅하기 위해 제작진이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를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표절 문제로 이런 모습이 불편하고 민망하기 그지 없었습니다.

MC몽의 병역기피 의혹이 불거졌을 때 SBS관계자는 '하하몽쇼'가 경우에 따라 방송이 취소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다음주 MC몽이 소환될 예정이고, 아직 구체적으로 MC몽의 병역기피 의혹이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주에 '하하몽쇼'를 예정대로 방송한 것입니다. '하하몽쇼' 메인MC로 나온 MC몽의 치아 상태를 자세히 보니 어금니가 모두 보이지 않았습니다. 치아기능 제한으로 병역을 면제 받았다고 생각하니 전에 생각지 못했던 MC몽의 발음이 어딘가 모르게 불편해 보였습니다.


최고의 게스트 이효리를 위한 다고 속풀이 랩으로 우정 출연해준 최측근 연예인만 해도 김제동, 은지원, 이천희, 구하라, 이경실, 빅뱅의 대성 등입니다. 이들은 게스트 이효리를 위한 랩으로 축하를 해준 후 모두가 '이건 우리의 속풀이, 똑바로 살란 분풀이, 난 더 이상 못 참아'라는 내용으로 랩 합창을 했는데, 이 말이 지금 이효리에게 가장 필요한 말이 아닐까요? 찬조출연한 사람들이 이효리의 표절 문제를 의식해 부른 노랫말은 아니지만 시청자들은 표절 문제 때문에 속시원하게 랩가사가 와 닿았을 것입니다.


'하하몽쇼'는 MC몽의 병역기피, 이효리의 표절문제로 민망하고 씁쓸한 쇼가 되고 말았습니다. 이효리는 바누스를 형사고소하고, MC몽은 병역기피 의혹으로 다음주에 경찰에 출두할 예정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휴일 오전에 예능 프로에 나와 희희낙낙 거리는 모습을 시청자들이 편하게 볼 수 있나요?


추천은 무료, 한방 쿡 부탁드립니다!! 카푸리 글이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